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2월호 프랑스 서평 단신들
2월호 프랑스 서평 단신들
  •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 승인 2015.02.01 0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랑이와 파리> / 조르당 푸이유

저널리스트인 저자가 내몽골 자치주의 황량한 초원에서 중국 총킹의 산악지대 마을, 보하이 바다에서 양쯔강까지 여행하면서 중국의 알려지지 않은 얼굴을 소개한 책이다.이 책을 통해 강에서 시신을 끌어올리는 작업, 해적 소탕 혹은 경찰과의 숨바꼭질 등 중국의 여러 모습을 볼 수 있다.무자비한 자본주의와 포스트 마오쩌둥식 정신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는 중국의 모습을 짧은 텍스트와 사진으로 살펴본다.생생한 묘사와 감동적인 문체 덕분에 관광·국제도시로서 상하이가 보여주는 화려함과는 거리가 먼 일반 중국인들의 생활을 엿볼 수 있다.한편, 빛도 들어오지 않는 컴컴한 6㎡의 작은 방에서 생활하는 물 긷는 여성의 모습은 기본적인 생존권을 위해 싸우는 중국 서민의 모습을 잘 보여준다.



<법치국가의 길> / 플로랑 파르망티에

“우리에게 유럽연합 가입은 유럽과 러시아 사이의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