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한국서평 단신
한국서평 단신
  • <르 디플로> 편집위원회
  • 승인 2015.03.04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발적 복종>(엔티엔 드 라 보에시 지음, 목수정 외 번역, 생각정원)

이 책은 16세기 프랑스의 18세 청년 라 보에시가 ‘왜 사람들은 복종하는가’란 질문에서 시작된 것으로 프랑스혁명의 도화선은 물론 정치철학의 핵심 사상을 제공하는 격정적 논설이다.프랑스혁명과 아나키즘운동, 시민불복종운동에 영감을 제공한 이 책은 500년이 지난 지금 한국사회에 시사점을 던져줄 것으로 보인다.











<마르크스는 이렇게 말하였다>(이진경 지음, 꾸리에)

이진경은 자신의 학문적 생애를 두고 천착해온 마르크스주의를 그의 독보적인 감각과 경험을 동원하여 근원적 질문으로서의 마르크스를 불러내고 이 마주섬을 통해 혼신의 힘으로 철학과 사상, 예술을 넘나들며 이 21세기라는 시공간 안에서 다시 마르크스주의를 정초하려고 시도한다.











<민중언론학의 논리>(손석춘 지...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르 디플로> 편집위원회
<르 디플로> 편집위원회 <르 디플로>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