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원데이 웨딩성형’ 인기의 요인은 무엇?
‘원데이 웨딩성형’ 인기의 요인은 무엇?
  • 안경준 기자
  • 승인 2015.03.26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5월까지 본격적인 결혼 성수기를 앞두고 웨딩성형이나 신부관리에 관심을 갖는 여성들이 많아졌다. 일반적으로 웨딩성형을 하기 위해선 최소 3개월 정도의 기간이 필요하기에, 요즘 예비 신부들 사이에선 결혼 날짜를 잡는 동시에 피부과와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진귀한 풍경이 펼쳐질 정도다.

예비 신부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성형은 가장 드라마틱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피부관리, 리프팅, 얼굴라인 성형 그리고 아름다운 드레스 라인 연출을 위한 바디성형이 있다. 얼굴 성형의 경우 대부분 양악과 같은 성형수술을 감행하는데, 결혼하기 전에는 큰 수술이 부담스러워 비수술 RF안면윤곽과 같은 간편한 얼굴라인 시술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 녹는실리프팅은 안면윤곽 교정 뿐 아니라 코성형, 체형교정을 위한 바디성형에도 활용이 가능하여 예비 신부들 사이에서 더욱 뜨거운 호응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요즘은 결혼 연령대가 늦어지며 골드미스와 같이 늦은 나이에 결혼하는 여성들은 코성형, 바디성형, 안면윤곽 등을 하루에 모두 할 수 있는 녹는실리프팅을 많이 하는 추세다.

더마스터클리닉 권한진 원장은 “기존의 수술들은 안면윤곽의 경우 최소 회복기간이 6개월 이상이며 바디라인 교정을 위한 지방흡입술 역시 3~4개월 이상의 회복기간이 필요하기에 예비 신부들이 촉박한 기간 때문에 수술을 꺼려했다”며 “반면 녹는실리프팅은 수술 후 붓기나 멍 등이 없고 서서히 자연스럽게 체형이 슬림하게 교정되고 안면윤곽이 갸름하게 드러나기 때문에 큰 부담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녹는실리프팅의 대표적인 시술은 ‘울트라V리프팅’, ‘울트라S라인’ 등이 있는데 울트라V 리프팅은 안면윤곽을 위한 시술이며 울트라S라인은 허벅지, 복부 등 드레스라인을 아름답게 만들기 위한 체형교정술이다.

울트라V리프팅과 울트라S라인은 인체에 무해한 녹는실을 체내에 주입하여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여 얼굴 윤곽과 체형을 교정할 수 있는 시술이다. 따라서 인체에 어느 부위든 시술이 가능하며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시술 후 얼굴의 경우 자연스러운 볼륨감이 느껴지는 달걀형 얼굴로 교정하여 동안을 연출할 수 있다.

또 몸매성형에 적용할 경우에는 건강하고 탄력적인 몸매로 변신할 수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운동을 해서 만든 몸매처럼 자연스럽고 건강한 몸매를 만들 수 있다.

무엇보다 녹는실리프팅의 장점은 환자가 원하는 경우, 하루에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두 한 번에 시술이 가능한 ‘원데이 성형’이라는 것. 때문에 시간에 쫓기는 바쁜 직장인이나 단기간에 회복을 원하는 예비 신부, 취업 준비생들에게도 인기가 높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하루에 모든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제적, 시간적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인 장점으로 꼽힌다.

이와 관련 더마스터클리닉 권한진 원장은 “웨딩성형의 경우 중요한 날을 앞두고 빨리 효과를 보고 싶은 조바심 때문에 성급한 결정을 내려 평생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며 “원데이성형도 중요하지만 단기간에 효율성 높은 수술을 하기 위해선 얼굴부터 몸매까지 모두 시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사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안경준 기자
안경준 기자 reporter21@ir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