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좌파로 돌아선 샤반느 농촌 사람들
좌파로 돌아선 샤반느 농촌 사람들
  • 로제 바이양
  • 승인 2015.04.0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반느 쉬르 레수즈는 앵 데파르트망의 퐁드보(Pont-de-Vaux) 캉통[군(郡)이나 면소재지에 해당]에 위치한 마을이다.가장 가까운 역인 플뢰르빌(Fleurville)이 10킬로미터 떨어져 있다.전쟁 전에 마콩(Mâcon)과 부르그앙브레스(Bourg-en-Bresse)에 버스가 다녔으나, 일주일에 두 번만 운행됐다.여관 하나, 레수즈에 방앗간 두 곳, 심지어 빵을 포함하여 거의 모든 것을 조금씩 파는 식료품점 세 곳, 대장간 하나, 우체국은 없고 전화 부스가 하나 있다.프랑스에서 가장 작은 마을의 전형이다.

<달걀과 가는 끈>, 1932 - 호라시오 코폴라 소유지의 평균 면적은 8헥타르로, 프랑스라는 국가 면적이 그리 크지 않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아주 작은 편이다.농업 노동자는 거의 없다.경작 소유주와 소작인의 수가 거의 비슷하고 생활수준도 거의 유사하다.두 개의 신분이 자주 뒤섞인다.사람들은 3∼4 헥타르의 소유지를 경작하면서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로제 바이양
로제 바이양 시나리오 작가 겸 소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