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1월호 구매하기
안전한 중고차 구매,중고차 매매사이트에서 사고 여부 알아보는 방법?
안전한 중고차 구매,중고차 매매사이트에서 사고 여부 알아보는 방법?
  • 안경준 기자
  • 승인 2015.05.1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구매를 도와주는 업체들이 크게 늘어나면서 고객들의 편의도 향상되고 있다. 중고차 업체들은 구매부터 서류 작성, 소유주 이전, 취·등록 절차, 보험 가입까지 마무리를 하여 간편한 중고차 구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부도덕한 중고차 업체들이 난립하면서 중고차 구매 고객들의 피해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사고 이력을 가진 중고차를 정상적인 상태의 중고차로 둔갑하여 비싸게 판매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중고차 구매 고객들의 경각심이 요구되고 있다. 믿을수있는중고차사이트를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고차 여부를 판별해볼 수 있는 개인 능력도 키우는 것이 핵심이다.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원더풀카 관계자는 "이미 수리가 다 끝난 중고차를 상대로 사고 여부를 파악하는 것은 개인에게 있어 어려운 일."이라며 "그러나 어느 정도 간단한 지식을 갖추고 있다면 사고 차량을 비싸게 구매하는 피해를 조금이나마 예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중고차 사고 여부를 스스로 간단히 확인하는 방법은 먼저 엔진룸 기름 때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다. 냉각수 누수 여부, 각 부품 라벨 부착 여부 등을 꼼꼼히 살펴보자. 또한 엔진룸 내부에서 볼트 색이 다르거나 새 것처럼 보인다면 교환 흔적으로 간주할 수 있다. 휀다 부분 용접 여부를 파악해보는 것도 중요한 사항이다.

중고차 구매 전 시운전 시 RPM 상승 여부를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 RPM 상승 시 차량이 떨리진 않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다. RPM이 올라갈 때 엔진 소리가 과하거나 불규칙하다면 사고차 의심을 해볼 수 있다. 또한 시동을 건 상태에서 머플러의 연소 상태를 확인해보자. 매캐한 연기가 나온다면 일단 의심을 해보는 것이 좋다.

고속주행 시 트렁크 부분에서 소리가 난다면 사고차량일 가능성이 높다. 엔진오일과 미션오일, 브레이크 오일, 냉각수 등이 누유·누수되지 않는지도 꼭 살펴야 한다. 리프트를 통해 차량을 올려 하부를 확인하는 것도 기본 중의 기본이다.

에어컨 작동 시 불쾌한 냄새가 난다면 침수차일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또한 자동차 소유주가 몇 번 변경이 되었는지도 중요한 사항이다.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원더풀카 관계자는 "중고차를 구매할 때 사고차 여부를 감별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라며 "믿을수있는중고차사이트를 의지하는 것도 좋지만 어느 정도 상식을 갖추고 중고차 구매를 진행해야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전문 원더풀카 중고차 구매 문의 및 상담은 전화(1688-8929) 또는 홈페이지(www.wonderfulcar.co.kr)를 통해 가능하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