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에듀피디, 유망자격증 직업상담사 패키지강좌 40% 할인+10만원 파격할인 제공
에듀피디, 유망자격증 직업상담사 패키지강좌 40% 할인+10만원 파격할인 제공
  • 박나래 기자
  • 승인 2015.05.2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속되는 취업난과 늘어나는 베이비붐 세대의 조기퇴직자로 인하여 직업상담사가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직업상담사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의 성향과 적성에 맞는 직업을 소개하고 구직자에게 취업 교육을 안내하여 고용 안정과 구인난 해소에 도움을 주는 직업이다.

정부를 포함한 각 시·도청이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취업자들을 대상으로 일자리 상담실 운영을 확대하고 있고 이 외에도 고용센터, 일자리센터, 전직지원센터 및 각 대학교 취업지원관까지 직업상담사의 활동영역은 매우 넓기 때문에 직업상담사의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전망이며, 임신 및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관심사가 집중되는 직종이기도하다.

직업상담사 자격증은 1급과 2급으로 나뉘며, 2급 자격증은 누구나 응시 가능하고, 1급은 2급자격증 취득 후 2년 이상 실무경력자 등에 한하여 응시 가능하다.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만 있어도 공공기관, 학교취업상담실, 직업훈련기관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고 해당기관들이 신입으로 직업상담사2급 소지자를 많이 뽑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직업상담사 2급을 준비하고 있다.

직업상담사2급 시험은 연 3회 실시되며 1차 필기와 2차 실기시험에 모두 합격해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직업상담사2급 1차 필기시험은 총 5과목으로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이며, 과목당 20문항씩 출제되며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실시된다. 합격기준은 100점 만점에 각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2차 실기는 직업상담실무 1과목으로 필답형과 서술형 문제로 출제된다. 필기와 실기 모두 각각 150분 동안 시험이 치러진다.

오는 8월에 시행되는 2015년 제3회 직업상담사2급 시험을 대비하여, 자격시험 전문 온라인교육기업 에듀피디(김천엽 대표)는 ‘2015년 직업상담사 퍼펙트합격 패키지’를 40% 할인에 10만원 더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2015년 직업상담사 퍼펙트합격 패키지’는 ‘필기+실기 패키지’와, ‘실기 패키지’로 각각 구성되어 있으며, 방대한 이론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알짜 기본이론 강의’와 다양한 유형의 문제풀이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족집게 핵심 문제풀이 강의’, 실기시험에 대비해 실전감각을 높일 수 있는 ‘시험유형 체크 기출특강’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에듀피디 직업상담사 수강생에게 전 과목 강의교재와 함께, 과년도 기출문제 자료와 해설 강의, 적중모의고사 온라인테스트 등의 학습콘텐츠가 제공되며, 온라인 동영상강의와 함께 스마트폰강의, MP3강의를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에듀피디 자격수험 관계자는 “최근 직업상담사2급 합격률을 보면 1차 50%, 2차 20% 선으로, 1차는 핵심이론과 문제풀이 중심의 학습을 체계적으로 한다면 단기학습만으로도 합격이 용이한 반면, 2차는 서술형과 필답형으로 시행되기 때문에 단순 암기학습과 단편적인 문제접근 방식으로는 합격하기 힘들다”며, “2차 시험은 1차 필기시험에서 공부한 상담학, 심리학, 경영학, 노동경제학, 관련 법령 및 규정 등의 전반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내담자의 현실적인 문제를 확실하게 인지하고 상담할 수 있는 능력의 유무를 가리는 만큼 습득한 이론을 통해 실무에 활용한다는 자세로 공부에 임해야 하며, 에듀피디에서 제공하는 문제풀이 강의를 통해 문제에 접근하는 방식과 문제 의도에 파악하여 모범답안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기타 직업상담사 시험정보 및 공부방법, 강좌 수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자격시험 온라인교육만 20년째 하여 온 에듀피디 홈페이지(www.edupd.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박나래 기자
박나래 기자 reporter44@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