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인터넷 가입 후 변경시 이런점을 주의해야
인터넷 가입 후 변경시 이런점을 주의해야
  • 안경준 기자
  • 승인 2015.05.2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A씨는 SK인터넷을 3년약정으로 가입후 4년째 사용중이다. 하지만 요금할인이나 기타 혜택이 전혀 없어서 타 통신사 ( KT인터넷, LG인터넷 )로 교체를 염두에 두고 있다고 한다.

여기저기서 통신사 변경 가입 권유가 많이 오지만 사실은 약정기간이 만료가 된 후에 기존 초고속인터넷 / 기가인터넷을 변경하는 것이 현명하다.
왜냐하면 본사보다는 대리점으로 인터넷가입을 하면 인터넷현금 사은품을 보다 많이 받기 때문이다.

벨류인터넷 관계자는 "인터넷교체 시기는 약정 전과 약정 후로 나누어서 생각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약정 전 일때는 인터넷위약금을 우선 본사에서 확인 한 후 기존인터넷을 계속 사용할지, 변경할지를 정해야 하고, 약정 후 일때는 무조건 다른 통신사로 변경을 고려해야 한다"고 한다. 약정 후에는 인터넷 위약금이 없기 때문에 타 통신사로 변경하는 것이 무조건 유리하기 때문.

일단 인터넷변경을 결심하고 대리점을 선택할때는, 먼저 3년 이상 된 업체일 것, 포털사이트에 검색등록이 된 업체일 것, 인터넷 현금 사은품 규모를 홈페이지에 정확히 명시한 업체일 것, 홈페이지 하단에 인터넷가입 대리점 정보가 모두 기록된 업체일 것, 전화나 문자로 영업하는 업체는 피할 것 등에 주의해서 대리점을 선정해야 한다.

벨류인터넷 (http://allinternet-join.com) 관계자는 자사는 인터넷현금 사은품 사고가 단 한 것도 일어나지 않은 곳으로 잘 알려져 있고 깔끔한 홈페이지 구성으로 각각의 통신사별 상품 - SKB 다이렉트광랜,070전화, 일반전화, BTV / LGU+ 광랜, 070전화, TVG / 올레KT 광랜, 070전화, 일반전화, KT스카이라이프(올레TV) - 을 알아보기 좋게 구별지어서 구성해 놓고 있으며 또한 연중무휴 24시간 친절상담을 약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터넷신청을 원하는 고객들은 벨류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 1600-7987 로 신청 가능하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안경준 기자
안경준 기자 reporter21@ilemo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