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LG KT SK 초고속 인터넷가입 허위과장광고 많아 선별해서 가입해야 소비자에게 안전해
LG KT SK 초고속 인터넷가입 허위과장광고 많아 선별해서 가입해야 소비자에게 안전해
  • 박학렬 기자
  • 승인 2015.05.22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층과 장년층에서 3사 초고속인터넷(SK인터넷,LG인터넷,KT인터넷) 가입 할 때 각각 선택하는 방법이 차이가 난다. 장년층은 전단지나 전화로 영업하는 TM업체, 또는 본사를 통해서 가입하지만 젊은층들은 온라인업체에서, 즉 검색을 통해서 인터넷가입을 주로 한다. 누구나 인터넷가입 신청을 할 때 인터넷현금 사은품을 많이주는 곳으로 가입하기를 원한다.

그런면에서 젊은층들이 검색시 주로 검색하는 검색어를 보면, 가입 패턴을 알 수 있다. '인터넷가입, 올래KT, LG인터넷, SKB, 에스케이브로드밴드, 인터넷현금, 인터넷가입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설치, 인터넷가입, TVG, SK브로드밴드TV, SKBTV, KT스카이라이프, IPTV' 등으로 3사 통신사 - SK브로드밴드, LGU+, 올래KT - 인터넷가입관련 검색어들과 인터넷현금 사은품관련 키워드가 주를 이루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에 반해서 장년층들은 집앞에 붙여있는 전단지나 갑자기 걸려오는 전화 영업하는 업체를 통해서 인터넷가입을 하는 경향이 주를 이룬다. 시간도 없고, 비교해서 인터넷신청을 하는 것이 귀찮은 면이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주로 젊은층들은 현명하게 포탈검색을 통해서 온라인대리점을 선택하지만, 장년층들은 시간도 없고 대충 아무데나 가입을 한다"고 하면서 "신뢰성있는 업체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고, 인터넷가입 사은품은 오프라인대리점보다는 온라인대리점이 훨씬 조건이 좋다"고 조언한다.

대학생B씨는 자취방에 인터넷티비결합상품(광랜, IPTV)을 설치하기 위해서 여러군데 전화도 해보고, 포탈 검색을 통해서 업체를 선별하려고 했다. 하지만 업체 선정중에 " 업체마다 인터넷요금도 제각각 이고, 사은품도 천차만별 이여서 어떤 업체가 신뢰성 있는 업체인지 도무지 구분을 할 수 없었다"고 한다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http://thedreamnet.kr) 관계자는 "요금은 전국동일이다 단지 요금이 적게 보이기 위해서 부가가치세를 빼거나, 070전화 단말기, 모뎀, 셋탑박스 요금을 빼고서 안내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럴때는 최종요금을 꼭 물어보고서 인터넷가입해야 한다"고 전했다.

추가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선별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1.허위과장광고를 하는지 해당 홈페이지를 꼼꼼이 살펴본다
2.상품요금 안내시 최종요금(부가가치세를 포함해서 전체요금)을 알려주는 곳이 정직한 곳이다.
3.홈페이지내에 정확한 사은품 금액이 표기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4.하단에 회사정보(사업자등록번호,통신면허번호,회사주소)가 정확히 기재된 곳으로 한다.

초고속인터넷가입 관련문의는 더드림넷 홈페이지나 고객센터 (1600-6594)에서 무료상담 가능하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박학렬 기자
박학렬 기자 reporter66@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