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인터넷가입센터 1위업체 ‘탑스피드’ 가입이벤트 열려~!
인터넷가입센터 1위업체 ‘탑스피드’ 가입이벤트 열려~!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5.05.2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인터넷설치,인터넷가입비교,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인터넷가입현금많이주는곳등 키워드검색을 통해 인터넷변경설치를 받거나 본사를 통해 설치받고 있는 상황이다.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와 어떻게 하면 이득이 되는지에 대해 초고속인터넷가입분야 1위업체(랭키닷컴기준)인 탑스피드 (www.topspeed.kr)와의 일문일답 인터뷰를 통해 들어보았다.

기가인터넷 or 100메가 광랜 무엇을 추천?
▻ 우선 자신의 인터넷 사용패턴을 파악하는게 우선이다. 기가인터넷의 경우 속도가 표면상 10배 차이가 나지만 장소에 따라 3~7배정도만 빠른경우가 많고,그에 비해 월 이용 요금은 약1만원 정도가 고정적으로 비싼편이다.
-기가인터넷추천: 재택근무, 최신게임이용자, 속도에 민감하고 다운로드가 많은고객등
- 100메가 인터넷추천고객: 단순 인터넷검색, 자택인터넷 사용시간 2시간이하 고객등

고객 현금사은금은 무엇인가?
▻ 각 유선통신사에서는 고객을 유치/개통한 센터 및 대리점등에 유치수수료란 명목으로 인센티브가 할당된다. 이 유치수수료를 고객감사 차원에서 최소한의 영업비용만 남기고 고객에게 제공하는데 이것이 바로 흔히 말하는 현금사은금이다.

혜택지원 80, 100, 200만원?
▻ 인터넷+IPTV+전화를 다 해도 현재는 상품권을 포함해 35만원 이상을 제공하면 안됨에도 몇몇 업체들이 본사에서 지원해주는 가입비/설치비 면제, 핸드폰 결합할인, 프로모션 할인등을 자신들이 해주는것처럼 포함시켜 안내한 후 고객들의 전화를 오게하여 감언이설(남의 비위에 맞도록 꾸민 달콤한말과 이로운조건)을 이용하여 고객을 유치하는 악덕업체들이 있다.상당히 이슈가 되었던 내용으로,중고차사이트에 허위매물을 올려놓고 해당 차를 보러 방문하면‘지금은 팔려서 없지만 다른좋은차들이 있다’고 보여주는것과 유사하다.

통신사 선정은 어떻게?
▻ 최근에는 핸드폰과 결합할시 할인요금제들이 각통신사에서 많이 나오고 있는상황으로‘결합하면 핸드폰 약정도 인터넷과 같아지거나 요금제가 바뀌는가’에 대해 궁금해 하는 이용자가 많다. 현시점에서는 결합해도 핸드폰 약정이 늘어나거나 핸드폰 요금제가 바뀌는 것은 없다. 또한 결합후 핸드폰이 타통신사로 바뀌더라도 할인받던 요금만 미적용될 뿐,위약금을 더 내는 등의 불이익은 없다. (단, 인터넷약정기간내에 해지를 할경우, 통신요금할인반환금을 낼수 있음) 그래서 핸드폰과 인터넷은 되도록이면 같은통신사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사은금을 받아서 위약금이 많은건가?
▻가장 문의가 많은 질문사항이다.사은금을 안받아도 되니 무약정을 원하는 고객, 사은금도 받고 약정은 2년을 원하는 고객 등 다양한 조건을 요청하지만사은금을 받는 것과 위약금은 전혀 상관이 없다.약정은 본사를 통해서 2년 약정이 가능하나 요금이 3년약정에 비해 비싸고 현금사은금도 받을수가 없기 때문에 고객 대부분이 약정3년에 따른 설치비,가입비면제(LG,SK는3월부터 2만원부과)등을 받고 추가로 현금사은금도 받는 것이 일반적인 상황이다.

현금사은금 안전한가?
▻ 포털사이트에서 “인터넷가입사기”를 검색해보면 대리점에서 약속한 금액을 못받았다는 글이 굉장히 많이 확인된다. 몇몇 악덕업체가 사은금 안주고 폐업을 하던지 영세한대리점 딜러들이 현금사은금을 주지 않고 도망가는 경우가 종종 있었으며 현재까지도 문제가 되는 부분이다. 그래서 소비자는 꼭 업체가 튼튼한 회사인지 사업자등록증, 통신판매업번호등도 중요하지만 오랫동안 유지하고 있는지, 이용후기가 많은지등을 알아보는게 소비자 피해를 막는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도움말 탑스피드(www.topspeed.kr), 1544-5085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현주 기자
김현주 기자 reporter33@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