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골프어플 골프랜즈 스포츠 신규 무료 앱 부문 1위, 인기무료 앱 부문 2위
골프어플 골프랜즈 스포츠 신규 무료 앱 부문 1위, 인기무료 앱 부문 2위
  • 박학렬 기자
  • 승인 2015.05.2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 골프어플 ‘골프랜즈’는 현재 많은 골퍼들에게 알려지면서 구글플레이스토어 스포츠 신규 무료 앱 부문 1위, 인기무료 앱 부문 2위에 올랐다.

‘골프랜즈(Golfriends)’는 (주)제이엘소프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골퍼만의, 골퍼들을 위한, 골퍼에 의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더욱 스마트한 방법으로 쉽고, 젊고, 즐겁게 골프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이다.

최근 골프가 예전보다 일반인들에게 대중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스포츠가 되었지만, 아쉬운 점들 또한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 중 제일 어렵고 불편한 것이 골프부킹과 조인이다. 즉, 자신과 함께 라운딩 할 상대 및 같은 팀을 구하고 함께 할 골프장 또는 스크린 골프장을 예약 하는 것 이다.

이에 골퍼들을 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골프랜즈(Golfriends)’는 골퍼들에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매일 하루1명, 개인화 추천시스템에 의해 맞춤형 인맥을 사용자들에게 추천해 주며, 골프랜즈 어플 내 SNS페이지(스토리홀)를 이용해서 자신의 골프라이프, 정보,일상생활 등을 다양하게 올려 서로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이점을 이용해 다른 골퍼들과 같은 취미를 하는 사람들끼리 소통을 하며 더욱 즐거운 골프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조인기능을 이용해 조인방을 개설하거나 개설 되어져 있는 조인방에 참여하여 함께 라운딩 할 멤버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골프 동호회(써클)의 관리 또한 골프랜즈 어플을 통해 보다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


골프랜즈 관계자는 “향후 골프랜즈를 이용하는 여러 써클들 간의 대회를 개최 할 것이며, 골프인 들이 가지고 있는 불편함 들을 해소 할 수 있게 골프랜즈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편 정식 런칭 한지 삼주 만에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골프랜즈에서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으로 10,000다운로드 기념 이벤트 또한 진행 할 예정이다.

골프어플 ‘골프랜즈’는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만 출시된 상태이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아이폰(IOS) 버전의 경우 8월에 출시 할 것으로 알려 왔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박학렬 기자
박학렬 기자 reporter66@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