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통통통, '학부모 소통 강연회' 성황리 개최
통통통, '학부모 소통 강연회' 성황리 개최
  • 안경준 기자
  • 승인 2015.06.0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 전문가 김창옥 교수와 일선 학원장들이 다함께 학원 성공 전략 나누어

 칭찬교육 어플‘통통통’ 개발사인 교육서비스기업애드정보기술(대표 이철훈)에서, 지난 5월 29일(금) ‘통통통투게더 - 성공학원을 위한 학부모 소통’ 무료 강연이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포스코P&S타워 이벤트홀에서 열린 행사에는 전국의 학원장과 강사 300여 명이 참석해 객석을 가득 메웠다.

‘소통 전문가’ 김창옥 교수가 진행한 '통통통투게더'(시즌1) 첫 번째 강연 주제는 '학원을 위한 유쾌한 소통의 법칙'이었다. 김 교수의 이야기는, 학원장과 강사들이 학생과 학부모와 어떻게 소통을 해야 하는지로 시작됐다. 이어서, 학원을 넘어 일상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칭찬의 스킬을 알리는 대목에서는 재치 있는 입담으로 연신 좌중의 웃음을 자아냈다.

두 번째 강연에서는, ‘인성교육시대, 칭찬이 최고의 교육이다’라는 주제로 박영하 소장이 마이크를 잡았다. 오는 7월 시행 예정인 인성교육진흥법 시행령 자문을 담당했던 박 소장은, 앞으로의 인성교육 정책을 소개하면서, 학원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칭찬교육 방법으로 청중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강연이 끝난 뒤에는 학원 원장들이 직접 연단에 서서 학원 앱 '통통통' 활용 사례를 토크쇼 형태로 공유하는 시간을 보냈다. '통통통' 어플로 학부모•학생과 소통하는 법, 칭찬교육을통한 차별화 노하우를 나누는 시간이었다.

학원 앱통통통 활용 사례를 발표한 정연주 원장(수원 소재 영어전문학원)과 정윤아 원장(인천 소재 수학전문학원)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여러 원장님들과 선생님들에게 학원 운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자리에 참석하게 돼 기쁘다" 면서, "앞으로 기회가 되면 더 심도 깊은 정보를 나누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이날 행사를 주최한 ㈜애드정보기술 플랫폼사업본부 우해동 이사는 "뜨거운 성원과 함께 먼 지역에서 찾아온 원장님들의 지방강연 요청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이 분위기를 이어, 하반기로 계획했던 전국투어 설명회를 7월에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7월 전국투어 설명회 및 통통통어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tongtongton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안경준 기자
안경준 기자 reporter21@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