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성형 후 붓기 관리, 한방 관리가 빠른 회복을 돕는다
성형 후 붓기 관리, 한방 관리가 빠른 회복을 돕는다
  • 박나래 기자
  • 승인 2015.06.1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의 성형 기술은 나날이 발전하여 이제는 해외에서도 우리나라로 성형수술을 받으러 올 정도로 성형대국이 되었다. 특히 가까운 중국의 경우, 매년 한국으로 성형수술을 받으러 오는 중국인 관광객의 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이렇게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우리나라의 성형기술은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은 낮추고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얼굴을 만드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기술이 발전함에도 불구하고 어려움은 남아 있다. 바로 성형 후의 붓기이다. 개개인의 체질이나 생활습관, 또는 건강상태에 따라 붓기가 빠지는 속도는 천차만별이다. 성형수술 중에 피부를 찢고 봉합하는 과정에서 혈관 등이 손상되는데 체질이나 몸상태에 따라 회복이 더디게 진행되기도 한다. 이로 인해 붓기, 뭉침, 마비 등이 오래 지속되기도 한다.

이렇게 붓기가 오랫동안 빠지지 않고 지속되면 볼 처짐이나 피부가 늘어지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고 무엇보다 자연스러운 얼굴이 되기가 힘들기 때문에 수술 후 붓기 관리에 신결 쓸 필요가 있는 것이다.

한방에서는 이런 성형 수술 후의 붓기 관리와 함께 수술 부작용으로 생길 수 있는 비대칭, 뭉침 등을 치료하며 자연스러운 얼굴이 되도록 도와주는 치료를 하고 있다. 전문적으로 성형 붓기 관리를 해주는 한의원도 속속 생겨나고 있는 추세다.

붓기한의원의 장석원 원장은 “성형 수술로 인한 붓기는 혈관 조직이 손상돼 나타나는 것으로 제대로 제때 관리하지 않으면 후유증이 남을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서 관리를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수술 부위에 따라 붓기의 양상도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짠 음식을 피하고 적당한 산책을 하는 것이 붓기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말도 덧붙였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박나래 기자
박나래 기자 reporter44@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