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중국에서 아프리카인을 바라보는 시선
중국에서 아프리카인을 바라보는 시선
  • 안느 로이
  • 승인 2015.08.0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 서평
네덜란드어권 벨기에인 작가 리에브 요리스는 콩고(1) 혹은 중동(2)에 관한 이야기를 책으로 써 유명해졌다.<용의 날개 위에서>(3)는 ‘밑으로부터 세계화를 이룬’ 아프리카인과 중국인들을 만나기 위해 중국으로 여행을 떠난 저자의 여행기다.먼저, 독자들은 이 책에서 두바이를 만나게 된다.요리스는 잘 아는 인도인 가게에 머물다가 자유로운 모험가들과 함께 가게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간다.이들은 항구, 어질러진 호텔 방, 가게를 들락거리며 콩고 강가에서 무역으로 팔 수 있는 각종 상품을 사서 박스에 채워 넣는다.그 과정에서 이들은 문화와 언어의 장벽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인다.그리고 요리스는 소위 ‘초콜렛 도시’라고 불리는 광동(광저우) 시장으로 가고 이곳에서 아프리카 카누의 노를 저으며 중국의 풍경을 감상한다.

리에브 요리스는 여러 아프리카인들을 만나고 이들과 우정을 키우며 중국과 아프리카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안느 로이
안느 로이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