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매튜 허버트, 남다른 테크노 뮤지션
매튜 허버트, 남다른 테크노 뮤지션
  • 앙투안 칼비노
  • 승인 2015.08.3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의 DJ이자 작곡가 매튜 허버트는 ‘댄스 컬쳐’의 세계와 특히 잘 어울리는 인물이다.지난 25년간 허버트가 발표한 약 15장의 앨범은 재즈에서, 하우스 음악, 연극, 영화를 위한 독특한 밴드, 가장 극단적인 실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2014년에는 런던 왕립 오페라 <더 크래클>에 쓰일 음악으로 샤를 구노의 ‘파우스트’를 스티브 라이시의 미니멀리즘 음악 스타일로 재해석하기도 했다.2000년에는 기존의 테크노와 힙합 방식과 거리를 두며 영화 감독 라스 폰 트리에의 슬로건에 비유될 수 있는 규칙을 적용했다.뮤직박스, 신시사이저, 악기 녹음을 금지한 것이다.대신 오직 자신의 연주 실력, 동료 뮤지션들의 연주, 주변의 소리만으로 구체적인 음악을 만들어가고자 했다.이는 사회 곳곳에서 보이는 군더더기와 가식을 비판하고 현실에 집중하자는 취지다.

마흔 두 살의 예술가 허버트는 마가렛 대처 총리가 집권하던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앙투안 칼비노
앙투안 칼비노 info@il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