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소호사무실과 비즈니스센터, 내게 맞는 공간을 찾자
소호사무실과 비즈니스센터, 내게 맞는 공간을 찾자
  • 안경준 기자
  • 승인 2015.09.10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무래도 혼자 일하다보니 큰 사무실이 필요없어서 임대비용이 부담스러웠는데 소호사무실은 혼자 일하기 알맞은 크기에 관리비가 없어서 비용절감 효과가 있었어요. 사무실에 따로 집기류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서 편했고 회의실이 구비되어있어서 거래처 손님과 미팅을 진행할때 정말 도움이 되죠"

1인기업과 같은 소호사업을 시작하는 창업자들이 많아지면서 작은 사무실이나 개인 오피스텔의 거래도 늘어나는 추세이다. 하지만 1인창업의 경우 적당한 업무공간을 구하기가 조금 애매하다.

1인 기업을 시도하는 창업가는 초기자금이 크지않은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보증금이 높은 일반부동산은 계약을 망설이게 되는 것이 사실이다. 주요 역세권에 구하기는 더 어렵다. 입지가 좋을 수록 가격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하다.그렇다고해서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사무실에서 일하기는 심적으로도 꽤 불편한 일이다.
A씨는 창업을 준비하면서 창업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소호사무실"의 정보를 얻게되었다. 사실 적당한 위치의 사무실을 임대하는 것이 A씨의 최대 고민이었다.고객의 컨설팅을 해주는 일이 주 업무이기에 고객을 맞이하기에 적당한 입지와 사무실 분위기가 필요했기 때문이다. 그러던 도중 눈에 들어온 소호사무실은 자신에게 딱 맞는 업무공간이었다.

비즈니스인테리어, 집기완비, 소형사무실, 회의실, 간단한 음료 부터 사업자등록까지 되는 비즈니스센터로의 발전

초창기 소호사무실은 단순히 작은 사무실을 임대하는 서비스만 제공해 왔다. 최근에는 창업자들을 위한 비즈니스 서비스까지 서비스되는 비즈니스센터로의 발전의 돋보이는데,비즈니스센터를 이용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들이 많다.비즈니스 전문 시설로 여러 사업가들이 모여있기에 업무 분위기도 조성이 되고 손님을 초대할때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메이킹할 수 있기에

컨설팅을 진행할때나, 중요한 계약을 진행할때도 결과가 좋은 편이다.회의실이 마련되어 있기에 업무를 보는 사무실이 작더라도, 공간 임대비용은 줄이면서 회의 공간을 이용한 접견이 가능해서 비용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강남 지역을 전문으로 센터를 운영하는 "마이파트너스 비즈니스센터"의 양영석대표는 2009년 양재역에서 1호 지점을 시작으로 입주 누적 2000회 이상을 서비스하면서 고객들의 반응을 살피며 센터를 발전시켜 왔다.

새로 오픈한 8번째 센터인 강남지점은 강남역 4번 출구 바로앞 대로변 11층에 자리잡았는데, 고객들이 바라던 최적의 입지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시설에 반영하여 지금까지의 센터중에 가장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추가로 사업가가 원하는 것은 가격대비 좋은 입지와 시설이라며 업계가 그러한 기본을 잃어서는 안된다고 조언했다. 마이파트너스는 네이버등 주요 포털에서 마이파트너스를 검색하면 관련정보를 얻을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 센터를 직영으로 운영하여 강남대로변에 있어도 최저가로 업무공간을 제공하고 있는 마이파트너스 비즈니스센터는 홈페이지(http://www.mypartners.kr)를 통해 알 수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안경준 기자
안경준 기자 reporter21@ilemo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