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정통 좌파로 돌아온 코빈의 영 노동당
정통 좌파로 돌아온 코빈의 영 노동당
  • 알렉스 넌스
  • 승인 2015.10.0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통 좌파’ 코빈의 노동당
▲ <갈라진 대지> 2015년 5월 총선에서 데이비드 캐머런 총리가 승리하자, 영국 언론은 노동당의 참패는 당수 에드 밀리반드의 좌편향 때문이라고 단언했다.반면 노동당 지지자들은 패배의 원인을 전혀 다르게 분석하며 에드 밀리반드보다 더 과감한 인물을 새 당수로 선택했다.영국의 제1야당인 노동당이 더 이상 기대하지 못했던 대중의 지지 운동 덕분에 강성 좌파인 제레미 코빈이 당수로 당선되었다.그러나 노동당 상·하 의원들과 당내 중진들은, 새 당수가 임무를 무난히 수행하도록 두지 않을 것이다.
9월 12일 노동당 당수가 된 지 불과 몇 시간 후, 제레미 코빈은 런던 의회 광장에서 열린 난민돕기집회에 참석했고, 연단에 올라 수천 명의 군중 앞에서 지지 연설을 펼쳤다.그의 연설이 끝나갈 무렵 ‘Team Corbyn’이라고 새겨진 붉은 셔츠를 입은 여성 지지자들은 무리를 지어 무대 뒤에서 안전선을 쳤다.그 지지자 무...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알렉스 넌스
알렉스 넌스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