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의 위험한 도박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의 위험한 도박
  • 아크람 벨카이드
  • 승인 2015.10.06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총선을 재실시할 것으로 보인다.에르도안 대통령이 만일 6월 총선에서 승리했다면, 대통령중심제로 개헌하여 장기집권하려 했을 것이다.그는 대통령중심제 개헌에 필요한 330석도, 대통령 권한 강화에 필요한 과반의석도 확보하지 못했다.이슬람보수진영을 이끌고 있는 에르도안 대통령은 총선 승리를 위해 반대파, 특히 진보세력과 쿠르드 족에 대한 탄압을 강화하고 있다.


“대통령과 대통령이 이끄는 당 없이는 구원도 없다.” 2015년 8월 11일, TV로 방송된 연설에서 에르도안 터키대통령은 단호하면서도 가부장적인 어조로 다가오는 11월 실시될 조기총선선거운동에 대한 암묵적인 신호를 보냈다.쿠르드노동자당(PKK)과의 평화협상 종료, PKK 및 이슬람국가(IS)에 대한 군사공격 결정, 개혁 실행을 위한 정의개발당(AKP) 단독정부의 필요성을 차례로 언급해나가면서 에르도안 대통령은 긍정적 결과...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아크람 벨카이드
아크람 벨카이드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