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1월호 구매하기
노화로 처진 얼굴선, 인디고 리프팅으로 탄력있게 교정
노화로 처진 얼굴선, 인디고 리프팅으로 탄력있게 교정
  • 안경준 기자
  • 승인 2015.11.02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에서 나이의 척도를 가늠할 수 있는 것은 주름뿐만이 아니다. 나이가 들수록 얼굴의 턱선은 이중턱이 되거나 약간 뭉툭한 모양이 되어 턱선 자체가 흐릿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나이가 들수록 얼굴의 라인이 정확하게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얼굴 라인을 위한 리프팅 시술이 관심을 끄는 것.

얼굴 리프팅 시술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최근에는 실리프팅을 뛰어 넘은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한 인디고 리프팅과 같은 시술이 관심을 끌고 있다. 인디고 리프팅은 강도 높은 초음파 에너지 HIFU를 피부의 SMAS층에 맞추어 쏘는 시술인데, SMAS층은 표정근육층으로 주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피부층이다.

춘천예인의원 조동영 원장은 “피부 주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SMAS층은 피부 아래 4.5mm 깊이에 위치해 있으며 우리가 보통 주름을 없애는 시술, 안면거상술, 페이스리프팅, 보톡스 시술을 할 때 타깃이 되는 부위”라며 “인디고 리프팅은 바로 이 층을 공략하여 60도 이상의 높은 열반응이 일어나 퍼져 있던 피부조직이 수축하여 피부가 당겨 올라가는 원리에 의한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이렇게 수술을 하면 수술을 하지 않고도 2~4주에 걸쳐 피부가 당겨지며 얼굴이 팽팽해지는 것 같은 효과를 느끼게 된다. 이렇게 수축된 피부조직은 약 3~6개월간 지속적으로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생성하여 탱탱하고 젊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무엇보다 인디고 리프팅의 장점은 시술 방법 자체가 간단하고 다른 시술에 비해 통증이 없고 인체에 무해하다는 점이다. 또한 환자가 거울을 보며 스스로 바로 확인이 가능할 만큼 드라마틱한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다.

이와 관련 조동영 원장은 “인디고 리프팅의 시술시간은 약 10~20분으로 아주 짧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나 급하게 페이스 라인 리프팅 관리가 필요한 분들에게 적합하다”며 “비수술요법으로 절개나 수술이 필요하지 않아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없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고 덧붙여 말했다.

인디고 리프팅은 보통 턱선이나 주름을 없애는 시술에 많이 사용되며, 갸름한 V라인의 턱 라인을 만드는 시술로 유명하다. 또한 쳐진 볼살, 깊게 패인 팔자주름 제거, 쳐진 눈썹, 이마 주름을 개선하여 동안 이미지를 만드는데 최적화된 시술이다.

시술 후에는 특별한 주의사항은 없으나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수분크림, 재생크림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흡연, 음주 등은 삼가는 것이 좋으며 사우나나 찜질방, 격한 운동은 시술 후 2주 후부터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간혹 시술 후에 피부가 당기는 듯한 느낌이 들 수도 있지만, 원래 인디고 리프팅이 피부를 당기면서 주름 및 얼굴라인을 개선하는 것이므로 당김 현상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라고 한다.

무엇보다 인디고 역시 전문의의 시술경험을 요하는 시술이기에, 시술 전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하면 더욱 만족도 높은 결과를 만들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