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티바두마리치킨, 생계형 소자본 예비 창업자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는?
티바두마리치킨, 생계형 소자본 예비 창업자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는?
  • 안경준 기자
  • 승인 2015.11.1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시기가 도래하고 금리 인하로 대출 이자가 다소 낮아지는 등 여러 요소가 맞물려 소자본창업을 생각하는 예비 창업자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자신들의 노후 준비 및 자녀들의 학업, 결혼 지원 등을 목표로 하는 이른바 생계형 창업이 주목 받고 있다.

예비 창업자를 눈길을 끄는 신규 창업 아이템이 늘어나고 있지만 특정 아이템이 조금만 인기 있으면 비슷한 프랜차이즈가 우후죽순처럼 생겨 나는 게 일상이며 브랜드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부족하다 보니 1, 2년 안에 많은 자영업자가 자연스럽게 폐업절차를 밟고 만다.

하지만 트랜드에 맞으면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으로 두 마리 치킨이 큰 인기를 얻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매년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육계소비량이 증명 하듯 대한민국은 ‘치킨 공화국’이다. 치킨과 맥주를 합친 신조어 ‘치맥’은 이미 수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며 고유명사가 되었을 정도. 거기다 1+1 마케팅만큼 불경기에 먹히는 마케팅이 없다는 것이 정설이며 이를 증명하듯 당장 단 품으로 유명한 치킨 브랜드들의 전단을 확인해 보면 ‘세트메뉴’를 구성하여 두 마리 장사에 여념이 없다.

<티바두마리치킨>은 다른 치킨 브랜드와는 다르게 14년간 두 마리 치킨을 전문으로 판매 중인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특히 2015년 최고의 인기 아이돌 EXID를 전속모델로 선정하며 공격적인 가맹점 확대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예비 창업자가 초기 투자금을 아낄 수 있도록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 일체를 면제하는 3무 정책을 시행하고 있어 생계형, 소자본 창업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티바두마리치킨 홈페이지(http://www.tiba.co.kr)로 문의 가능하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안경준 기자
안경준 기자 reporter21@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