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2월호 구매하기
2014 노벨물리학상 나카무라 슈지 교수, 지식재산 보호 특별 강연회
2014 노벨물리학상 나카무라 슈지 교수, 지식재산 보호 특별 강연회
  • 박나래 기자
  • 승인 2015.11.26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4 노벨물리학상 수상자 나카무라 슈지 교수(서울반도체 기술고문).
특허청과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는 오는 12월 3일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기업의 특허경영을 통한 지식재산 보호 강국 도약을 위해 국민들과 함께 하는 ‘지식재산 보호 특별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가 주관하며 LED 전문기업인 서울반도체(주)가 후원하는 강연으로, 지식재산 존중문화 확산 정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참여 연사로는 캘리포니아대학 산타바바라(UCSB: University of California, Santa Barbara) SSLED(Solid State Lighting and Energy Center)의 연구소장인 스티븐 덴바스(Steven DenBaars) 교수가 강연을 진행하고, 이어 청색 LED의 세계 최초 개발자이자 2014년 노벨물리학상 수상자인 나카무라 슈지(Nakamura, Shuji) 교수가 연사로 참여해 “노벨상과 기업경영”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보호협회는 이번 강연회를 통해 지식재산의 창출·활용과 보호를 주제로 대한민국 기업이 나아가야 할 미래특허경영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지식재산 강국이 되기 위해 무엇을 준비하고 전략을 마련하는지에 대한 답을 논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특별 강연회 참관 신청은 11월 25일부터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 홈페이지 또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훈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장은 “지식재산의 가치가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고, 관련 업계에 종사하는 국민과 생태계가 확대되고 있는 만큼 지식재산은 더 이상 기업만의 문제가 아닌 국가경제 이슈로 주목받는 상황이다”라며 “이번 강연회를 통해 우리 사회가 지식재산을 어떻게 보호하고 기업 경영에 적용해야 하는지를 참고하여 올바른 방향성을 잡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별 강연회 관련 문의는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 예방전략팀 또는 강연회 운영 사무국(02-3210-9718)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