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1월호 구매하기
“성공창업” 1천원대 소자본 커피,생과일 주스전문점 창업설명회
“성공창업” 1천원대 소자본 커피,생과일 주스전문점 창업설명회
  • 안경준 기자
  • 승인 2015.11.3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KJ마케팅에서 선보인 소자본 카페 브랜드인 커피식스 미니와 쥬스식스 창업 열기가 뜨겁다. 낮은 가격에 고품질 음료를 제공하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인 결과다.매장이 작을수록 투자비가 적게 들기 때문에 자연히 가격을 낮출 수 있는 반면, 줄어든 투자비만큼 서비스 퀄러티는 높일 수 있어 알찬 수익을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테이크아웃 소비자가 많은 도심, 대학가 등 20~30대 젊은이가 많은 상권부터 단골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주택가, 오피스 상권까지 두루 창업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KJ마케팅이 선보인 커피식스미니, 쥬스식스는 100% 아라비카 커피, 100% 생과일 주스를 1천원대에 제공하며 급성장하고 있다. 두 브랜드는 기존 카페와의 차별점을 품질에 맞추며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 최근 테이크아웃 소비가 활발해진 만큼 외관, 인테리어 등 설비 투자와 운영비를 최소화하는 대신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 제품을 최저가로 공급할 수 있는 방법에만 초점을 맞췄다. 지난 10월 첫 선을 보여 약 한 달 만에 70~80개의 가맹 계약을 체결하고, 연말까지 100개 매장을 오픈할 채비를 하고 있다.

한편 ㈜KJ마케팅은 오는 2, 3일 서울과 부산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브랜드 론칭 후 먼저 수도권에서 선을 보인 결과 좋은 반응을 얻어 비수도권 중 처음으로 부산에서도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두 브랜드가 앞세우고 있는 성공 포인트는 전문화한 메뉴, 최소화된 규모(4~5평), 합리적 가격이다.

커피식스는 브라질, 과테말라,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산 100% 아라비카 품종의 원두만을 블렌딩해 진하고 부드러운 커피를 제공한다. 고품질 아메리카노의 경우 1,500원(14온스)이며, 규모에 맞게 불필요한 메뉴는 배제하고 소비자가 즐겨 찾는 아메리카노 3종, 카페라떼 3종으로 전문화했다.

쥬스식스는 까다로운 수입과일 망고를 다루던 망고식스의 노하우로 생과일 주스를 판매한다. 커피식스는 망고식스와 제휴를 맺고 R&D(연구개발) 사업을 지원받고 있다. 사과, 오렌지, 바나나, 키위, 토마토, 파인애플 등 생과일 주스가 1,500원, 2종 혼합 과일 주스가 2,000원이다.(14온스 기준)

숍인숍 창업이 가능한 점도 창업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기존 커피전문점에서 과일 메뉴 강화를 위해 쥬스식스를 운영할 수 있고, 타 업종이라도 매장 한 쪽에 커피나 주스를 판매하며 수익다각화를 실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커피식스 미니 + 쥬스식스’의 병합 매장도 열 수 있다. 1개 매장에서 두 브랜드를 함께 운영할 경우 각자의 매장을 개설할 때보다 저렴한 창업비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사업설명회는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며 최근 창업 트렌드와 카페 운영 노하우 등 교육과 1:1 창업 컨설팅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서울에서는 2일(수) 오후 2시 커피식스 압구정점(강남구 신사동 648-13번지 1,2층), 부산은 3일(목) 오후2시 부산BEXCO 제 1전시장 213호(해운대구 APEC로 55. 센텀시티역 1번 출구 방향)에서 열린다. (예약 및 문의 02-501-7266)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