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IS 격퇴가 어려운 이유
IS 격퇴가 어려운 이유
  • 아크란 벨카이드
  • 승인 2015.12.0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상의 군사화> 서방 국가들은 지상 병력을 투입하지 않고 이슬람국가(IS)를 격퇴하고자 한다.주요 시리아 반군 세력들을 통합하고 정권이양 과정 일정을 수립하게 되면 가능하다는 이 시나리오는 수많은 현실을 무시하고 있다.

11월 13일 파리 연쇄 테러 다음 날. 미국과 프랑스를 위시한 반IS동맹국들은 두 가지 방식으로 대처하겠다는 의지를 다시금 드러냈다.우선 아랍어로 ‘이라크·레반트 이슬람국가’ 용어의 약자인 ‘Daech(불어권-역주)/Daesh(영어권-역주)’로 불리는 IS의 근거지에 대한 대규모 공습을 지속하는 방식, 또 하나는 시리아 내전에 정치적 해법을 도모하는 방식이다.그런데 두 가지 모두 만만치 않은 걸림돌이 도사리고 있다.

군사 행동의 경우, 프랑스 올랑드 대통령이 원하는, 그리고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오마바 미국 대통령이 각자 구상하는 ‘대규모 연합’ 또는 ‘유...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아크란 벨카이드
아크란 벨카이드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