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5월호 구매하기
러시아의 시리아 공습… 무기력한 유럽과 미국
러시아의 시리아 공습… 무기력한 유럽과 미국
  • 올리비에 자젝
  • 승인 2015.12.01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 대통령은 최근 시리아 공습으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렸다.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러시아를 방문했다고 밝혔다.그는 여세를 몰아 군사작전이 끝나고 이어질 ‘정치적 프로세스’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미국,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터키 간 4자회담을 개최했다.이번에도 프랑스는 게임에 끼지 못했다.


“이란을 우리의 친구로, 사우디아라비아를 우리의 적으로 규정할 때인가?”(1) 마이클 액스워디 영국 칼럼니스트는 2015년 1월 이런 도발적인 제목의 글을 통해 “이란이 페르시아만 연안국 간 안정을 유지하도록 영향력을 행사하는 나라가 됐다는 점은 이제 주지의 사실”이라고 평했다.2001년 9‧11테러부터 계속 꼬리표처럼 달고 다니던 ‘악의 축’이라는 수식어도 이제 옛말이다.벤야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2015년 3월 3일 미국 의회에서 비장하...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올리비에 자젝
올리비에 자젝 info@ilemond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