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미국 선거 르포 “주여, 우리의 보안관에게 승리를 주소서!”
미국 선거 르포 “주여, 우리의 보안관에게 승리를 주소서!”
  • 라파엘 켐프
  • 승인 2015.12.0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인들은 4년에 한 번, 자신들의 지역 보안관과 검사를 직접 선출한다.대개는 강압적인 정책을 펼치는 후보자들밖에 다른 선택의 여지는 없다.게다가 올해는 미국내 교도소 수감자 인플레이션 문제가 2016년 대통령 선거에 이어 지방 선거에서도 주요 화두로 등장했다.

“당신을 교도소로 보낼 보안관을 뽑으세요.” 2015년 8월 4일 미시시피주의 예비 선거가 있던 날, 미시시피 주에서 가장 빈곤한 지역 중 하나인 힌즈 카운티의 라디오방송에서는 끊임없이 이 말이 흘러나왔다.이처럼 충격적인 문구로 보안관 선거를 미끼 상품처럼 홍보하며 여러 직책을 선출하는 예비 선거에 주민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투표장에 들어서면, 우선 민주당과 공화당 중 어느 당의 예비 선거에 참여할지를 결정해야 한다.선거인 명부에 등록한 후, 같은 공간에서 나란히 기다리고 있는 정당 중 선택한 정당 탁자로 가서 투표용지를 받는다.예를 들어 민주당이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라파엘 켐프
라파엘 켐프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