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호 구매하기
그랜드성형외과 컬럼, 뱃살 빼는 10가지 생활 습관
그랜드성형외과 컬럼, 뱃살 빼는 10가지 생활 습관
  • 안경준 기자
  • 승인 2016.01.16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연초가 되면 빠지지 않는 새해 계획 중 하나가 다이어트 혹은 뱃살 빼기를 꼽을 수 있다. 더 건강하고 탄탄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몸매 관리를 하고자 하는 것이다.

뱃살 관리를 위한 기본적인 방법은 운동과 식이 조절이라 할 수 있지만 그 외 생활습관의 개선 또한 도움이 될 수 있다. 최근 미국의 건강포털 웹 엠디가 소개한 ‘뱃살을 뺄 수 있는 10가지 습관’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10가지 생활 습관은 다음과 같다. ▲늦은 밤 야식을 피하고 남긴 밥을 다 먹지 말 것 ▲당분이나 칼로리가 많은 간식보다는 견과류나 방울토마토 등을 섭취할 것 ▲배고플 때 장을 보지 말 것 ▲식사를 규칙적으로 할 것 ▲음식은 그릇에 담아 식탁에서 앉아 먹을 것 ▲식사 때마다 개인접시를 이용하고 20분 이상 식사시간을 지킬 것 ▲과식을 방지하기 위해 식사 때 적당한 물을 섭취할 것 ▲저녁식사 후 바로 양치질 할 것 ▲간식을 먹는다면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것을 섭취할 것 ▲아침 식사를 든든히 할 것 등 이다.

이러한 생활 습관과 더불어 식이조절과 운동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뱃살도 남성과 여성에 차이가 있는데 보통 남성에게 잘 생기는 뱃살은 내장지방의 원인인 경우가 많으며, 여성의 경우는 피하지방의 원인이 많다.

피하지방이 많으면 복근을 키우도록 복근 운동이나 스트레칭 등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내장지방이 많으면 술과 기름진 음식을 자제하며 하루 500kcal 정도를 줄이는 것이 좋다. 한편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이 복합적으로 결합된 복부 비만의 경우 지방흡입을 통해 피하지방을 제거하고 체형을 교정함과 동시에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랜드성형외과 허철 원장은 “지방흡입수술의 핵심은 환자의 바디라인을 고려해 최적의 지방량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 전 환자의 상태에 대한 체계적인 진단과 상담이 필요하며 지방이 많이 축적되어 있는 집중 관리가 필요한 부위를 체크하고, 수술 방법, 절개 부위, 흡입량 등을 고려해 시술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도움말: 이세환_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