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꼭 가볼만한 곳 속초를 가다. 유명 맛집과 중앙시장 명물?
꼭 가볼만한 곳 속초를 가다. 유명 맛집과 중앙시장 명물?
  • 안경준 기자
  • 승인 2016.02.12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입춘이 지나고 봄 바다를 찾는 20~30대 층들에게 곽광받고 있는 지역이 있다. 바로 강원도 속초 이다. 속초에는 장사항 뿐만아니라, 대포항, 템플스테이 등 다양한 관광체험들이 있다. 그중 관광객들이 지나치지않고 찾는 맛의 여행 콘텐츠는 바로 “대게”이다

대게는 필수아미노산과 핵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노화방지와 시력강화에 좋고 대표적인 고단백질 저칼로리 식품 중 하나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또 키토산이 다량 함유돼 있어 성장기 어린이 및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강원도 속초는 '대게'로 유명하다. 특히 12월부터 2월까지는 대게 살이 꽉 차오르는 시기여서 지금 속초는 제철 대게 맛을 즐기기 위해 몰려든 관광객들로 붐빈다. 그중 중앙시장에 유명한 곳으로 대게 맛집이 있다. 바로 총각들이 운영하여 이슈가 된다는 “총각네대게”이다.

속초 중앙시장에 위치한 대게 맛집 '총각네대게'는 파워 블로거들의 포스팅으로 유명해진 대게 맛집이다.또한 중앙시장의 총각네 대게는 젊은 총각들로만 운영되는 특이한 대게 전문점이다. 중앙시장은 대게 뿐만 아니라 속초의 유명명물중 하나인 닭강정과 회센터가 자리잡고 있다. 그중 총각네대게는 대게, 킹크랩, 털게, 박달대게, 홍게 전국택배가 가능한 도·소매 전문점인 해당업체는 공동구매 및 특가 판매도 진행하며 다양한 고객층으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

또한 직접 구매하여 맛볼 수 있으며, 이에는 찜비와 총각네대게 내부에서 먹고가는 비용까지 포함되어 있으며 포장해 가는 이들을 위해 직접 쪄 주기도 한다.

속초를 방문해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도 가능한 속초 맛집 총각네 대게의 가격은 그날에 시세가격으로 매일 변동이 있으며 수조에 물량이 많지만 도매로 공급할 물량 또한 많기 때문에 직접 방문하기전 전화 문의하여 알아보는 것이 좋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안경준 기자
안경준 기자 reporter21@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