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프리츠커상 수상자’ 아라베나의 반 쪽짜리 집
‘프리츠커상 수상자’ 아라베나의 반 쪽짜리 집
  • 올리비에 나미아
  • 승인 2016.03.0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과 계단. 도움을 요청하기엔 너무 늦다> 2016년 1월 13일 시카고, 기업인 토머스 프리츠커가 자신의 이름을 딴 프리츠커상의 39번째 수상자 이름을 공개했다.놀랍게도 수상의 영예는 엘레멘탈 건축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는 칠레의 알레한드로 아라베나에게 돌아갔다. 건축계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프리츠커상은 프리츠커가 운영하고 있는 하얏트 호텔 체인 재단에서 제정한 상으로, 이미 검증된 건축가들을 주로 발탁해왔다.지난해에는 수상자 공식 발표를 며칠 앞두고 90세를 일기로 생을 마감한 오토 프라이에게 상이 수여됐다.48세의 아라베나가 눈길을 끄는 이유는 그가 설계한 건축물들의 외적 아름다움 때문이 아니다.그가 빈곤퇴치를 위한 건축물을 짓고 있으며, 자신의 건축물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아라베나의 건축물은 서민들에게 경제적으로 좋은 기회를 준다.자연재해의 영향...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올리비에 나미아
올리비에 나미아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