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물건에도 영혼이 깃들 수 있다
물건에도 영혼이 깃들 수 있다
  • 마르틴 뷜라르
  • 승인 2016.03.3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석영의 소설 <낯익은 세상>이 최미경과 장 노엘 쥐테의 번역으로 동아시아 문학전문 출판사 ‘필립 피키에’에서 불어판으로 출간됐다.서울의 서북쪽 끄트머리. 원래 몇 명의 농부가 살던 잡초가 무성한 작은 언덕이었다.1970년대 중반 쓰레기 매립지로 사용되면서 한강에서 약 1백 미터 높이로 쌓아올려진 쓰레기 산이었다.그리고 정비공사를 거쳐 시민공원으로 탈바꿈했다.작가 황석영은 ‘꽃섬’이라 불렸던 난지도 이야기를 들려주며 지금의 한국을 만드는 데 기여한 것들에 대해 경의를 표한다.황석영 작가의 여느 작품과 마찬가지로 소설 <낯익은 세상>도 현실, 픽션, 판타지가 은밀하게 섞이며 더할 나위 없이 강렬한 문체로 전개된다.서울의 빈민촌에 살고 있는 열네 살 소년 ‘딱부리’는 엄마와 함께 이곳에서도 쫓겨나 더욱 비참한 곳으로 가야 한다.그곳은 바로 난지도. 난초와 꽃들 대신 이제는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마르틴 뷜라르
마르틴 뷜라르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