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그리고 미국에서도 성적인 것은 정치적이다
그리고 미국에서도 성적인 것은 정치적이다
  • 슬라보예 지젝
  • 승인 2016.05.0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 중립 화장실 UC 얼바인 49490> 지금, 팔레스타인 소셜미디어에서는 논쟁이 한창이다.서구에서는 관심이 없을지 모르지만, 논쟁의 중심에는 무하마드 아사프(1)와 타메르 나파르가 있다.가자지구 출신의 팝가수 아사프는 팔레스타인을 비롯해 아랍 전 지역 및 일부 유럽에서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다.가자지구의 하마스도 그를 지지하며,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는 그를 ‘팔레스타인 문화대사’로 칭하기도 했다.
아름다운 목소리로 관현악단의 팝 연주에 맞춰 감미로운 사랑 노래를 부르고, 애국적인 음악을 추구하는 아사프. 그를 정치적인 측면에서 보면, 팔레스타인의 자유를 지지한다는 점만 제외하고 정치적 분열을 뛰어넘는 화합적 인물이다.2016년 3월, 한 인터뷰에서 아사프는 “전통을 지키자는 취지로 여동생이 대중 앞에서 노래하지 못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아사프의 이 발언에 대해, 팔레스타인 랩 가수이...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슬라보예 지젝
슬라보예 지젝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