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도둑들이 활개치는 몰도바 대선
도둑들이 활개치는 몰도바 대선
  • 줄리아 뵈르크
  • 승인 2016.09.30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찰들이 과두정치가 블라디미르 플라호트니우치의 사무실을 지키고 있다.2015년 내내, 수만명의 사람들이 키시네프에서 정부의 몰락을 일으킨 엘리트들의 부패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다.
현재 몰도바의 수도 키시네프에는 거액의 국가예산을 빼돌린 정부를 규탄하는 시위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친러 세력과 친서방 세력 할 것 없이 모두들 한 목소리로 과두정치 시스템을 비난한다.그러나 대선이 10월 30일로 다가온 지금, 정치인들은 해묵은 갈등에만 집착하고 있다.몰도바 국민들은 더 이상 지정학적 대립에는 관심이 없다는 사실을 전혀 모르는 듯하다.
“저 뚱뚱한 국회의원을 좀 봐. 훔칠 수 있는 건 다 훔친 사람이야 / 국민들은 집이 없어 거리로 내몰리는데 그들은 호화로운 대저택에 살지 / 훔친 수십억 달러를 모조리 써도 처벌을 피하지 못할 날이 언젠가는 올거야….” 몰도바의 수도 키시네프 도심의 소규모 광장에서 힙...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줄리아 뵈르크
줄리아 뵈르크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