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페미니즘, 거리에서 화면으로
페미니즘, 거리에서 화면으로
  • 플로랑스 보제
  • 승인 2016.10.3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시 페이퍼의 그림, 예술가 앨런 맥컬럼을 위해 일하는 작업실에서> 미국의 페미니즘 운동은 여전히 활발하다.그러나 페미니즘 운동이 너무 다양하고 예기치 못한 방식으로 나타나기에, “페미니즘 운동이 사라졌다”는 부당한 오해를 받기도 한다.전미여성기구NOW와 에밀리스 리스트Emily’s List 같은 민주당 성향의 전통적인 대규모 여성운동조직 외에도, 수많은 비당파적 운동들이 인터넷 상의 소셜네트워크, 사이트, 블로그 등을 통해 꽃을 피우고 있다.“‘좋아요’ 버튼이나 자판의 클릭이 이전 세대의 데모와 시위를 대신해 버렸다.커뮤니케이션이 정치적 방식을 대체했다”고 캘리포니아에 정착한 여성 작가인 캐롤린 버크가 확인시켜 준다.

이런 페미니즘 운동의 한 형태인 ‘뉴룩New look’이 ‘팝 페미니즘’과 더불어 음악무대에서 꽃을 피우고 있다.대표적으로 가수 비...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플로랑스 보제
플로랑스 보제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특파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