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온두라스 투사들 다시 일어서다
온두라스 투사들 다시 일어서다
  • 안 비냐
  • 승인 2010.02.04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두라스에서는 2009년 6월 28일의 쿠데타로 마누엘 셀라야 대통령을 몰아내고 탄생한 정부가 초헌법적으로 실시한 지난 11월 29일의 선거에서, 국민당 후보인 포르피리오 로보가 대통령이 되었다.미국은 반대파들에 대한 쿠데타 정부의 무자비한 탄압을 애써 모른 체하면서 서둘러 이 선거가 유효하다고 인정했다.

 시위자들이 공포에 질려 아무렇게나 내팽개친 검은 십자가를 경찰이 주워모은다.십자가마다 지난해 6월 28일 마누엘 셀라야 대통령 정부를 전복한 쿠데타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이다 살해된 이들의 이름이 적혀 있다.대통령 선거일인 11월 29일 이른 시간에도 이 나라의 두 번째 도시인 산페드로술라의 중심부까지 시위대가 평화로이 행진했다.세계 각국의 기자들이 있었지만, 경찰의 폭력적인 시위대 해산을 막지는 못했다.경찰은 곤봉에 맞아 쓰러진 46명의 시위자들을 체포하고, 반쿠데타저항전선운동(FRCG)의 상징이 되다시피 한 십자가...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안 비냐
안 비냐 info@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