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낙태를 반대하는 폴란드 카톨릭
낙태를 반대하는 폴란드 카톨릭
  • 오드리 르벨
  • 승인 2016.12.0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초 폴란드 여성들의 대규모 시위에 굴복한, 폴란드 여당 ‘법과 정의당(PiS)’은 기형아 임신이나 강간의 경우에도 낙태를 전면금지하는 법안을 결국 포기했다.폴란드는 1993년 이미 낙태를 금지시켰다.“지난 1월 2일. 우리를 인솔하기로 한 여성은 새해맞이 파티의 여파로 여전히 술에 취해있었다.운전수는 남성이었고, 운전석 옆에 앉은 그녀가 길을 가르쳐주었다.우리 셋은 술 냄새가 그득한 창문도 열리지 않는 열악한 자동차 뒷자리에 앉아있었다.”다른 수많은 폴란드 여성들처럼, 30세의 마르타 시르비드는 2천 즐로티(약 460유로)를 내고 슬로바키아 병원에서 낙태를 하기 위해 여행길에 올랐다.폴란드 일간지 <가제타 비보르차> 기자인 그녀는 2016년 1월에 겪은 이 끔찍한 경험담을 위와 같이 신문에 게재했다.(1) 돌아오는 길에 통화한 남자친구의 말을 생각하면 아직도 어안이 벙벙하다.“남자친구에게 여...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오드리 르벨
오드리 르벨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