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내 이웃은 국민전선(FN)에 투표한다”
“내 이웃은 국민전선(FN)에 투표한다”
  • 윌리 펠르티에
  • 승인 2017.01.0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떤 정당을 공격한다는 것이, 그 정당에게 성공적으로 유혹당한 사람들을 반드시 규탄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일까? 극좌파의 다양한 반인종차별주의 조직들에서 오랫동안 활동한 한 투사가 자신이 국민전선에 대항해 헛되이 사용했던 투쟁방식들에 대해 의문을 제기한다.이 투사의 증언은 어떻게 FN이 성공적으로 프랑스의 다음 대통령 선거의 당사자들 중의 하나가 됐는지 이해하게 도와준다.

나는 국민전선(FN)의 집회에 반대해 주먹질이라도 하려는 심정과 격정, 환희를 품고 FN이 연루된 ‘사건들’을 고발하는 모임, 그리고 FN 프로그램의 비일관성을 들춰내는 ‘전문가들’의 모임 등에 참여했다.그러나, 이런 고결한 분노가 르 펜에 표를 던지는 것을 막지는 못한다.르 펜에게 투표하는 사람을 한 명도 알지 못하고, FN 당원 중 단 한 명도 모르면서 그들을 저속하고 난폭하고, 끔찍한 열정에 사로잡힌 사람들로 치부하...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윌리 펠르티에
윌리 펠르티에 저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