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의 ‘전횡’에 눈감는 독일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의 ‘전횡’에 눈감는 독일
  • 한스 쿤드나니 저술가
  • 승인 2017.03.02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3월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는 유럽연합(EU)을 대표해 터키와 난민협정을 체결하면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협정은 브로커의 도움을 주로 받아 배를 타고 에게 해를 건너오는 이민자들을 터키가 막도록 규정하고 있다.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의 복잡하고 기발하며 교묘한 실행계획이 있었고, 그 일환으로 에게 해 해상정찰을 강화하는 한편, 협정서명 이후 그리스에 도착하는 망명자들을 터키에 수용하기로 했다.대신 그리스 섬 지역에서 시리아 난민 한 명을 터키로 돌려보낼 때마다 유럽연합은 터키 난민촌에 살고 있는 시리아인 한 명을 유럽에 재정착시키기로 합의했다.아울러 유럽연합은 터키에 거주하는 270만 명의 시리아 난민들을 위해 60억 유로를 지원하고, 터키의 EU 가입 협상을 재개하기로 했다.그리고 터키 당국에 무엇보다 중요한 문제인 터키 국민들의 유럽 무비자 입국을 실현시키겠다고 약속했다.협정이 체결되자 이...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한스 쿤드나니 저술가
한스 쿤드나니 저술가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