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모든 것이 정치다!
모든 것이 정치다!
  • 엘리사 레위스, 로맹 슬리틴
  • 승인 2017.04.2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우리 사회는 독일 사회학자 울리히 벡이 말하는 ‘위험 사회’에 막 들어서 있다.다시 말해 사람들이 사회의 존재 자체가 위협당하고 있다는 인식을 가지게 됐다.환경 생태적 재난, 산업 위기, 전염병의 출현과 테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요소가 사회를 위협하고 있다.이런 위험 앞에서 우리는 새로운 형태의 민주주의와 집단 해결 방법을 발전시킬 필요가 있다고 울리히 벡은 역설한다.지금처럼 복잡다단한 세상에서 시민들이 그저 선출된 대표들과 공권력에만 의지해서는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음이 확실하다.

프랑스 두(Doubs) 주의 레 프러미에 사팽(Les Premiers Sapins) 시, 피에르프랑수아 베르나르(1) 시장에 따르면, “땅은 재발견되고 있는 공공재산이다.” 각종 협회, 기업, 공공 단체와 시민들은 그들이 할 수 있는 한, 자기 지역에서 구체적인 활동을 펼치려고 노력한다.우리 사회는 변화...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