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제레미 코빈이 남긴 영국 진보정치의 과제
제레미 코빈이 남긴 영국 진보정치의 과제
  • 폴 메이슨  기자
  • 승인 2017.06.0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22일 멘체스터에서 테러가 발생하면서, 영국 조기총선 선거유세가 중단됐다.하지만 6월 8일로 예정된 조기총선은 영국의 미래를 결정할 중요한 선거다.일부 유권자들은 지역적인 관심사에 따라 투표를 하겠지만, 그 투표 결과에 따라 브렉시트에 대한 영국 총리관저의 협상력이 강화될지 말지가 결정될 것이다.


영국 브록스토에 있는 밀힐 지역을 한 마디로 표현하면 ‘아기자기하다’일 것이다.침엽수들이 줄지어 있고 잔디는 바짝 깎여 있으며, 작약과 튤립이 만발해있고 자동차들은 말끔하게 세차돼 있다.총선을 3주 앞두고, 노동당 후보 그렉 마샬은 깨끗한 주거지역인 이 지역을 돌며 유세하고 있다.마샬은 바로 밀힐과 같은 곳이 자신이 속한 노동당의 미래를 좌우할 것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영국 노동자 계층의 거주지이기 때문이다.밀힐의 구시가지에는 과거 광부로 일했던 이들과 엔지니어, 숙련공이 살고 있다.반면 신...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폴 메이슨  기자
폴 메이슨  기자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