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위변조방지ㆍ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 반려동물용품도 보호
위변조방지ㆍ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 반려동물용품도 보호
  • 김지영
  • 승인 2017.08.3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조방지 ∙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가 반려동물용품 업체에 서비스를 공급한다.


반려동물 관련 시장의 규모는 근 몇 년새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2012년 9,000억 원에서 2015년에는 두 배 증가한 1조 8,000억 원을 기록, 2020년에는 5조 8,000억 원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빠르게 성장한 시장규모만큼 짝퉁 제품에 대한 위험성도 날로 커지고 있다. 짝퉁업체들이 반려동물을 위해 다소 가격이 나가더라도 검증된 브랜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이용하기 때문이다. 짝퉁업체들이 정식유통업체로부터 소량의 유명브랜드제품을 구매한 뒤 짝퉁제품을 제조하여 섞어서 팔고 있다는 게 업계 관계자의 말이다.


이에 여러 반려동물용품 브랜드에서 위변조방지 ∙ 정품인증 솔루션인 히든태그를 도입했다.


위 변조 방지 ∙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는 소비자가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제품의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동일한 디자인의 라벨에 서로 다른 고유한 정보를 삽입하는 원천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반려동물과 관련된 정보들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핵심기술을 활용해 국내외 유통관리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어 제품의 유통과정을 한눈에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히든태그는 타업체와 차별화된 보안성을 인증받아 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정품인증사업과 코트라(KOTRA)와 중소기업 진흥공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수출바우처 사업’의 수행기관으로도 선정 되었다.
히든태그 관계자는 ‘다양한 제품군에서 짝퉁 제품이 발생하고 있고, 피해는 기업과 소비자에게 고스란히 돌아간다.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이 정품인증 솔루션을 이용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지영
김지영 kjy@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