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KT 황창규 회장, 인공지능 분야 인재 육성에 열의
KT 황창규 회장, 인공지능 분야 인재 육성에 열의
  • 김지영기자
  • 승인 2017.12.19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창규 KT 회장의 국내 인공지능(AI) 분야 인재 양성에 대한 열의는 남다르다.

 

KT 관계자는 “ 국내 4차 산업혁명관련 인적자원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최근 개소한 ‘AI 교육센터’도 KT관계자를 넘어 일반인에게도 AI 알고리즘 개발 실무교육을 시행하자는 황창규 회장의 의지가 반영됐다”고 밝혔다.

 

KT는 4차산업혁명 관련 인력의 수요-공급 미스매치를 해결하기 위해 국가차원의 교육센터 설립 필요성을 인식하고 ‘AI 교육센터’를 개소한 뒤 본격적인 교육을 진행 중이다.

 

KT ‘AI 교육센터’에서 시행하는 교육과정은 오픈형 코스와 취업 연계형 코스 두 가지로 구성됐다. 오픈형 코스는 KT, KT 그룹사, KT 협력사, 중소기업, 스타트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며, 데이터 사이언스, 프로그래밍, 모델링 3개 영역 12개 과정을 영역별 모듈과정과 개별과정으로 선택할 수 있다.

 

취업 연계형 코스는 철저히 취업과 연계된 과정으로서, 학교에서 경험하기 힘든 기업 실무형 교육을 통해 준비된 AI실무인재를 사회에 배출한다는 취지로 운영된다. 이 코스는 수학, 통계학, 컴퓨터공학 등 AI 인접 분야를 전공한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약 6개월간 집합 교육/기업 과제참여/프로젝트 수업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KT는 AI교육을 시작으로 향후 IoT, 빅데이터 등 관련분야를 확대해, 국내 4차 산업혁명 관련 인력수급의 불균형 해소를 이끌 계획이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지영기자
김지영기자 kjy@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