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호모 사피엔스의 예정된 종말
호모 사피엔스의 예정된 종말
  • 마르쿠스 베스나르
  • 승인 2018.02.28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리콘 밸리 한복판에 위치한 싱귤래리티 대학교(Singularity University)는 기업가들에게 인공지능, 신경과학, 나노기술, 유전 공학같이 기하급수적으로 발전하는 기술을 가르치기 위해 설립됐다.(1) 이 학교는 “폭발적으로 성장하라!(Be exponential!)”는 슬로건을 사이트에 내걸고 있다.그 철학은 대학의 이름과 관련이 있다.‘특이점(Singularity)’은 인공지능(AI)이 비약적으로 성장해 인간의 지능을 뛰어넘는 가상의 기점을 말하며, 이 개념이 트랜스휴머니즘의 핵심이다.트랜스휴머니스트들은 슈퍼컴퓨터의 대적용으로 ‘증강’인류를 제시한다.그들은 이 증강인류에 대해 기술적 진보를 거쳐 현저히 뛰어난 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 평가한다.싱귤래리티 대학교의 주요 창립자인 레이 커즈와일에 의하면, 인간은 2030년이 되면 자기 생각을 전자매체에 전송할 수 있게 되며 불멸(不滅)이 가능해진다.(2) 호모 사피...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마르쿠스 베스나르
마르쿠스 베스나르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