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코웨이 얼음 정수기 ‘AIS 3.0 IoCare’ 공인기관 성능 인증 ... "월드클래스"
코웨이 얼음 정수기 ‘AIS 3.0 IoCare’ 공인기관 성능 인증 ... "월드클래스"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1.05.2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외 공인기관에서 총 103개 항목 정수 성능 인증 획득
- 국내 얼음 정수기 중 최다 인증 항목
-" 정수·제빙·위생 성능과 사용 편의성 갖췄다" 호평
 코웨이 얼음 정수기 ‘AIS 3.0 IoCare’ (모델 방탄소년단) / 출처=코웨이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의 얼음 정수기 ‘AIS 3.0 IoCare’가 뛰어난 정수 성능으로 얼음 정수기의 기준을 바꾸고 있다는 호평이 일고 있다.

지난 20일 출시된 코웨이 AIS 3.0 IoCare는 국내외 공인 기관을 통해 정수 성능을 인증 받은 제품이다. 이 제품은 유해 물질 총 103종에 대한 정수 성능을 확보했으며, 까다롭다고 알려진 국내 KC 인증과 국제적 인증기관인 미국수질협회 인증 시험을 통해 물이 닿는 모든 부품들의 안전성을 검증 받았다.

코웨이 AIS 3.0 IoCare는 코웨이의  ‘RO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을 탑재했다. 코웨이는 ‘RO 멤브레인 필터’의 강력한 정수 성능에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다. 이 필터는 물 속의 중금속부터 0.4 나노미터 초미세 이온물질까지 걸러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웨이 AIS 3.0 IoCare의 필터 시스템은 국내외 공인 기관으로부터 총 103개 항목에 대한 정수 성능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 KC인증 47개 항목, 미국수질협회 WQA 인증 57개 항목의 제거 성능을 인정받았다. 이는 국내 얼음 정수기 중 정수 성능 최다 인증 항목이다.( 2021년 4월 9일 기준 KC인증, WQA 인증 항목 기준. 중복 항목 제외.)

코웨이 AIS 3.0 IoCare가 획득한 미국수질협회 WQA(Water Quality Association)의 인증은 정수 성능 뿐 아니라 물이 닿는 모든 부품의 약 190가지의 유해/독성물질 불검출, 제품의 구조적 완전성 시험 등 까다로운 규격을 통과해야한다. 이러한 인증 과정을 통해 제품에 대한 고객 신뢰도가 상승했다는 평이다.

또한 이 제품의 얼음 탱크 내 탑재된 UV LED 램프는 하루 3번 2시간씩 탱크를 자동으로 케어한다. 또한 얼음을 만드는 핵심 부품에 스테인리스 재질을 적용, 얼음 생성 및 음용 과정의 위생을 강화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AIS 3.0 IoCare 제품에 혁신 기술을 적용해 제빙 성능을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여름철 얼음 사용량이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얼음과 냉수를 각각 생성하는 듀얼 냉각 시스템을 적용했다는 것이다. 이 기술로 보다 대량의 얼음을 빠르게 생성할 수 있고, 냉수 탱크의 쿨링 코일로 더욱 차갑운 냉수를 만든다는 설명이다.

또한 이 제품에는 얼음의 질을 높이기 위한 ‘크리스탈 제빙’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얼음을 생성할 때 주기적인 파동을 줌으로서 물이 얼기 전 물속 기포를 제거해 단단하고 투명한 얼음을 만드는 데 활용된다.

한편, 코웨이 AIS 3.0 IoCareㅇ에는 소비자 편의를 위해 제품 전면에 장착된 LCD디스플레이를 통해 매일 날씨와 생활 환경정보와 적절한 온도의 물 음용을 안내해 주는 기술이 적용됐다. 또한 사용자 개인별 일/월 단위 물 음용량 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물 음용 습관을 제안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AIS 3.0 IoCare 는 얼음 정수기의 가장 중요한 본질인 깨끗한 물과 얼음을 제공하기 위해 정수 성능 강화하고 국내외 공인기관의 인증을 통해 제품의 성능을 철저히 검증 받았다” 며 “코웨이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물을 마실 수 있도록 공신력 있는 기관의 인증을 통해 코웨이 정수기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