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포스코건설, 진주서 ‘더샵 진주피에르테’ 견본주택 개관
포스코건설, 진주서 ‘더샵 진주피에르테’ 견본주택 개관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1.09.2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12일 특별공급, 13일 1순위 청약 접수 실시… 20일 당첨자발표
- 지상 최고 28층, 7개 동, 전용면적 74~124㎡, 총 798세대 규모
- 진주 초대형 규모의 장재공원 내 단지 조성…자연환경 가까이

포스코건설은 오는 30일 경남 진주서 ‘더샵 진주피에르테’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고 29일 밝혔다.

‘더샵 진주피에르테’는 진주시 초전동에 위치한 단지로 지하3층 지상 최고 28층 7개동 총 798세대 규모다. 평형별 세대 수는 ▲74㎡ 110세대 ▲84㎡A 326세대 ▲84㎡B 196세대 ▲101㎡ 111세대 ▲124㎡ 55세대로 등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기존 인기가 있는 소형 평형부터 대형 평형까지 골고루 선보였다”며 “대형 평형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한층 높은 수준의 주거 여건을 제공한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포스코건설 '더샵 진주피에르테' 조감도 / 출처=포스코건설

단지 청약 일정은 오는 10월 12일 특별공급으로 시작된다. 다음날인 10월 13일에는 1순위 청약이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20일이며, 11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5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단지가 조성되는 진주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편으로 알려져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청약은 진주시를 비롯해 경상남도, 부산, 울산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 세대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유주택자도 청약을 할 수 있다. 또한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은 없다.

‘더샵 진주피에르테’는 포스코건설의 ‘더샵’과 프랑스어로 자랑, 자부심을 뜻하는 ‘피에르테(FIERTE)’를 결합한 단어다. 이는 ‘진주의 자랑이자 입주민의 자부심이 될 주거공간’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이번 사업은 공원을 개발하고 공원 부지 내 아파트를 함께 건립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의 일환이다. 때문에 주민들에게는 장재공원을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는‘그린 인프라’혜택이 주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태양광 발전 시스템,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가 계획됐다. 

교육 환경 조성도 계획되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 초전초, 진주동명중·고, 명신고 등이 인접해 있고 단지 바로 앞에는 동부시립도서관(2023년 예정)이 건립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편리한 교통환경이 기대된다는 평이다. 주민들은 진산로(말티고개)를 통해 진주 구도심으로, 대신로를 통해서는 혁신도시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편의시설(홈플러스, 농산물 도매시장, 하나로마트, 경남도청 서부청사, 진주종합실내체육관 등)과 같은 생활인프라가 마련됐다. 특히 주변으로는 대규모 주거단지인 초전&초장1지구 개발이 완료됐으며, 인근에는 초전남부1지구(계획), 도동지구(계획)의 개발과 함께 초전신도심(예정) 개발도 1단계 공사가 착수에 들어간 상태다. 이들 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단지 입주민의 주거 환경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포스코건설 '더샵 진주피에르테' 광역위치도 / 출처=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 '더샵 진주피에르테' 광역위치도 / 출처=포스코건설

이 밖에 여러 인프라 조성이 계획 중에 있다. 특히 장재공원과 연계한 조경설계가 주목받는다. 석가산과 조형폭포가 조성돼 웅장한 자연을 표현한 '산수정원'을 비롯해 잔디광장인 '더샵필드', ‘어린이 물놀이장’ 등이 구성될 예정이며, 반려견 동물 놀이터인 '펫가든'도 마련될 예정이다.

커뮤니티는 피트니스, 필라테스, 건식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및 멀티룸, 북카페, 게스트하우스 및 시니어하우스, 키즈하우스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한 전기차 충전 설비가 설치된다. 포스코건설의 스마트 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이 적용되어 조명, 난방, 가스 및 환기 등이 자동제어하며, 승강기 내부에 UV-C LED 살균조명을 설치해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한다.

아파트 동 내부와 각 세대로 이어지는 '3단계의 강력한 보안 솔루션'과 수상한 외부인이 나타났을 때 입주민에게 정보를 알려주는 '우리 집 안심 서비스' 등을 적용하여 더 안전한 주거 환경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진주에 공급되는 첫번째 ‘더샵’아파트이자, 진주 초대형 규모의 장재공원을 품은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지역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라며 “특히 이번 단지는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이 없는 비규제 단지라는 점도 수요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더샵 진주피에르테’의 견본주택은 진주시 대신로 600 (초전동 1152번지 명신고등학교 인근) 일원에 위치했으며, 코로나 19 확산을 막고자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방문제로 운영된다.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사이버 견본주택도 개설했으며 VR로 구현된 360도 뷰로 세대 내부를 현장감 있게 확인할 수 있다. 사전 방문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