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원더풀카”의 중고차 불법 행위 주의하는 방법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원더풀카”의 중고차 불법 행위 주의하는 방법
  • 안경준 기자
  • 승인 2015.05.1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을 걷다보면, 혹은 운전을 하다보면 '중고차 전액 할부'란 현수막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현수막에는 '저신용자 환영', '저신용자 가능' 등의 문구도 추가하여 전화를 유도하고 있다.

저신용자들의 경우 할부 구매가 어렵다는 애로사항이 존재한다. 이는 중고차 구매 역시 마찬가지다. 그런데 일부 중고차 업체들은 저신용자들도 중고차 전액 할부가 가능하다는 문구를 통해 이들을 유혹하고 있다. 문제는 이에 따른 피해가 고스란히 소비자들에게 전달된다는 것이다.

중고차 전액 할부가 저신용자도 가능하다고 하지만 막상 전화해보면 이야기가 달라지는 것이 대부분의 사례다. 특히 허위 매물 수법으로 고객들을 유혹하여 다른 차를 구매하도록 유혹하는 등 업체들의 부도덕한 사례로 어이지기도 한다.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원더풀카 관계자는 "저신용자들의 경우 막다른 길에 몰리면서 중고차 전액 할부 등에 대한 문구에 유혹을 당하기 쉬운 것이 현실"이라며 "그러나 일부 부도닥한 업체들은 저신용자들의 이러한 심리를 이용하여 허위 매물 수법을 쓰거나 불법 판매를 자행하는 등 피해를 끼치고 있다."고 전했다.

일부 중고차 업체들은 저신용자라는 특수성을 감안하며 오히려 과도한 이자를 붙여 판매를 하기도 한다. 금융권에서 받은 대출 가운데 높은 이자를 적용하여 중간에서 이를 가로채는 수법이다. 이에 따라 중고차를 구매할 때에는 해당 업체가 올바른 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현수막 등 무분별한 광고를 일삼는 업체라면 의심을 해 보는 것이 좋다.

중고차 구매에 앞서 믿을만한중고차사이트를 찾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 그렇지만 부도덕한 업체들로 인해 이마저도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신뢰를 갖춘 중고차 업체를 찾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수원중앙매매단지 원더풀카는 과도한 중고차 판매 할부 조건, 호객 행위 등을 철저히 배제하여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 구매자들이 직접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들을 강구하여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것. 원더풀카는 중고차 구매 컨설팅 뿐 아니라 옵션 설정 및 각종 우대 정책 등을 통해 올바른 중고차 거래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원더풀카 관계자는 "허위 매물, 중고차 구매 불법 피해 등을 방지하려면 해당 중고차 업체가 확실히 사업자등록을 마친 업체인지, 중고차 딜러가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지 여부를 면밀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현수막 등에 삽입된 문구를 보고 이에 현혹되지 않는 것도 필수적"이라고 전했다.

한편,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원더풀카 중고차 구매 문의 및 상담은 홈페이지(www.wonderfulcar.co.kr)를 통해 가능하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안경준 기자
안경준 기자 reporter21@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