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프로세스 온라인화”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재탄생한 미국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
“프로세스 온라인화”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재탄생한 미국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
  • 박나래 기자
  • 승인 2015.05.1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년대 초반부터 많은 학생들이 미 국무성에서 주관하는 미국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여해왔다. 미국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은 1년간 미국 현지인 호스트가정에서 생활하고 주변의 공립고등학교를 다니며 문화교류를 목적으로 진행하게 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미국의 중 소 도시로 배정되어 생활을 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미국 문화를 체험하고 영어실력을 향상시키는데 최상의 조건을 가지고 있다.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여 한 많은 학생들이 글로벌인재로 재 탄생해 왔으며 그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좋은 대학교에 진학하고 많은 기업에서 본인들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과거 교환학생에 참여했던 학생들과 이야기를 해보면, 모든 학생들이 그때의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이 본인들의 인생에 터닝 포인트였고,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하고 있다.

<2013년 공립교환학생 참여 후 현재 연세대학교에 재학중인 이준성학생의 교환학생 생활 중>

프로그램 참가 자격은 중3 – 고3 (만 15세 –18.5세)까지 이며, 최근 3년간의 성적이 “미” 또는 “6등급”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중 고교생들의 영어능력 평가인 ELTiS시험도 일정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요즘 경제가 많이 어려워지면서, 참가자격이 다 갖춰진 학생들이 비용 문제로 포기하는 학생들 또한 많이 있었다.
공립교환학생 비용은 프로그램 참여비용, 비자비용, 개인용돈, 항공료, 보험비용 들을 지불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프로그램 비용이 현재 약 1300 - 1600만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고, 추가적인 비용까지 다 합치면 2000만원선이 넘어간다. 일반 유학비용에 비교했을 때 많이 저렴하지만, 부담되는 금액이긴 마찬가지이다.
이러한 문제들로 인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2001년부터 미국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진행해 온 에듀코리아 유학원에서 미국 재단과 협력하여 “공립교환학생 프로세스 온라인화”를 진행하게 되었다.
“프로세스 온라인화”는 모든 프로세스를 온라인 커뮤니티로 진행하며, 확실한 학생 관리 및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세스 온라인화”로 인해 학생들과 부모님들이 보다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으며, 특히 비용이 많이 절감되었다.
에듀코리아 공립교환학생 온라인화는 공립교환학생 1년 프로그램 참가비용이 보험료를 포함하여 993만원에 진행되고 있다. 지금까지 진행 되어오던 프로그램 비용이 약 40%정도 저렴해 진 가격이다. 저렴해진 가격으로 인해 많은 학생들이 좋은 기회를 얻어 미래에 더욱 큰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는 에듀코리아 우체국 원장의 바램으로 진행되게 된 프로그램으로 앞으로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볼 수 있는 날이 있기를 기대해 본다.
공립교환학생 프로세스 온라인화에 대해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2003년부터 공립교환학생 커뮤니티로 운영되어온 (café.daum.net/letsivy) 또는 02-593-9773으로 전화해서 상담을 할 수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박나래 기자
박나래 기자 reporter44@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