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새 차 살까? 중고차 살까? 수원중고차 원더풀카의 조언
새 차 살까? 중고차 살까? 수원중고차 원더풀카의 조언
  • 안경준 기자
  • 승인 2015.05.14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차를 구입할까? 중고차를 구입할까? 믿을만한중고차사이트는 어디일까? 중고차판매를 신뢰할 수 있을까?

이는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원더풀카가 고객들에게 가장 많이 듣는 질문들이다. 자동차 구매를 계획하는 이들이 가장 크게 고민을 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새 차와 중고차 구매 여부다. 비용을 조금 더 부담하여 새 차를 구매할 것인지, 아니면 저렴한 중고차를 구매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다. 이러한 고민은 중고차 구매 상담을 하는 과정에서도 끊임없이 나타나기 마련.

새 차는 자동차의 완벽한 상태를 보장한다는 장점이 있다. 새로 제조한 신차이니 만큼 자동차 상태를 의심할 여지가 없기 때문이다. 무상수리보증기간도 넉넉한 것도 장점이다. 최신형 자동차를 가장 깨끗한 상태에서 탈 수 있다는 것은 자동차 구매자들의 로망이기도 하다.

그러나 새 차 구입은 경제적인 면에서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출고가를 온전히 납부해야 하는 새 차 구입 비용은 적지 않은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반면 중고차 구매는 경제적인 면에서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중고차 구매의 경우 구매하려는 자동차의 상태를 완벽히 검증하는 것이 중요하다. 중고차 상태 여부는 대게 중고차 업체들이 담당하게 된다. 그러나 일부 비양심적인 중고차 업체들의 부도덕한 행위 때문에 이마저도 믿을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원더풀카 관계자는 "일부 중고차업체들은 주행거리를 조작하거나 사고차·침수차 여부를 은폐하기도 하는 등 부도덕한 행위를 자행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비양심적인 업체들 때문에 중고차에 대한 부정적인 선입견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라고 전했다.

믿을만한 중고차 업체를 찾는다면 새 차와 같은 상태를 자랑하는 중고차를 매우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주행거리 20,000km 미만, 출고 후 1~2년이 경과된 차량들은 새 차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매우 깨끗한 상태를 자랑한다. 게다가 가격도 새 차 대비 수백만원 가량 저렴하여 가격적인 부담을 덜고 있다.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원더풀카 관계자는 "이러한 중고차 구매 가격은 수입차일 경우 더욱 크게 체감할 수 있는데 실제로 출고된 지 3년 가량 된 깨끗한 상태를 자랑하는 수입차의 경우 가격 폭이 매우 커 상당히 저렴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라며 "새 차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깔끔한 상태를 자랑하는 중고차를 알아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원더풀카는 체계적인 중고차 매매 과정과 정식 자격을 갖춘 딜러의 중개, 신뢰를 바탕으로 한 중고차 성능 검증을 시행하여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원더풀카는 자동차 등록증, 성능기록부 제시 의무화 및 사고, 렌트, 침수 이력 등에 대한 상세 조회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들이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한편, 수원중고차 전문 원더풀카는 현재 수원, 용인, 안산 을 비롯한 경기도 일대 중고차 회원을 비롯해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등의 믿을만한중고차사이트 원더풀카 회원들이 중고차매매를 믿고 맡기고 있으며, 중고차 구매 문의 및 상담은 전화(1688-8929) 또는 홈페이지(www.wonderfulcar.co.kr)를 통해 가능하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안경준 기자
안경준 기자 reporter21@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