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중고차가격 중고차시세보다 높게”전국딜러가 경쟁한다 내차팔기 1위어플 바이카
“중고차가격 중고차시세보다 높게”전국딜러가 경쟁한다 내차팔기 1위어플 바이카
  • 이지성 기자
  • 승인 2015.06.08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시세보다 높은 금액으로 중고차가격을 받을수 있는 바이카 어플,(주)바이카는 IT 스타트기업으로 벤처기업 등록과 IBK기업은행으로부터 투자유치를 이루었다고 밝혔다.이로써 바이카 어플 서비스의 신뢰와 우수성을 다시한번 검증받은 셈이다.
하루 60대에서 100가량 차량이 등록중인 바이카 어플은 중고차시세보다 높은 금액으로 내차팔기가 가능하며 운전자의 시간을 아껴 전국 딜러에게 내차의 견전을 받을수 있는 장점이있다. 바이카어플은 안전한 거래를 기본으로 혼탁한 중고차시장의 이미지 변화에 우선적으로 노력한다고 한다.

바이카 어플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는 딜러 평가제도를 들 수 있다.
내차팔기를 진행한 운전자는 담당딜러에게 평점과 후기를 남길수 있다
최종금액에 감가를 한다거나 불합리한 서비스를 제공한 딜러에게는 불만족 후기를 남길수 있으며 꼬리표가 되기에 바이카 딜러들은 스스로 서비스 향상과 좋은 후기를 받기위해 상당히 노력한다고 한다.
또한 바이카어플은 투명한 경매 입찰 방식을 채택했다.
입찰에 참여한 딜러들의 금액이 서로 공개되어 딜러간의 경쟁이 치열할 수 밖에 없으며 바이카 어플에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차량을 등록한 소비자역시 어플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며 입찰경쟁 짜릿함을 직접 느낄 수 있다고 한다.인기차종인 경우 입찰종료 1분을 남기고 30회 이상의 입찰이 나오기도 한다고 한다.

전국 1,200명의 딜러의 실시간 경쟁 입찰로 바이카 어플 에서는 내차 견적이 높은 금액으로 나올 수밖에 없으며 가장 합리적이고 선진화된 방식을 바이카 어플에서 구현했다고 한다.
최근 인기프로그램인 더벙커의 경매 입찰방식이 바이카 어플의 경매 입찰방식과 같으며 어플로 서비스를 옮겼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듯 하다.

중고차 등록은 부산중고차 수원중고차 울산 대구 창원 평택 안산중고차 광주 전주중고차 의정부 포항 청주 천안 시흥 인천지역의 중고차 등록이 많으며 중고차 매매단지가 없는 지방 운전자의 이용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파크중고차,올뉴카니발중고차,아반떼MD중고차,K3중고차,말리부중고차,그랜져HG중고차,모닝중고차,쏘렌토중고차,스포티지R중고차,크루즈중고차,아우디,벤츠,폭스바겐등의 중고차가 바이카 어플에서 많이 거래되는 중고차종이며 높은 금액으로 거래가 되는 중고차들이다.

이번 IBK기업은행의 투자유치는 바이카어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시스템의 우수성을 들 수 있다.바이카 정욱진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가 딜러에게도 환영받는 서비스를 제공했기에 가능했으며 차를 판매하는 소비자와 매입하는 딜러 양쪽모두가 만족하는 어플 개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진다고 전했다. 또한 6월 중순 중고차 구매와 직거래가 가능한 바이카플러스 어플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한다.
바이카어플 플레이스토어(http://me2.do/xm88vfM9)앱스토어(http://me2.do/FlNNvJzx)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이지성 기자
이지성 기자 reporter55@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