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중고자동차 실내 크리닝 중요!"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원더풀카 제공
"중고자동차 실내 크리닝 중요!"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원더풀카 제공
  • 안경준 기자
  • 승인 2015.06.08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원더풀카를 운영하면서 가장 안타까운 점은 여름철 입고되는 중고자동차들입니다. 차량 판매 시 입고되는 차량을 볼 때 실내 크리닝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지요."

이는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원더풀카 관계자의 인터뷰 발언이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 날씨의 경우 겨울철 못지 않게 차량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는 조언이다.

특히 여름철에는 장마도 겪어야 하기 때문에 차량 실내에 곰팡이 등이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진다. 이에 따라 여름철에는 차량 실내 관리가 각별하게 이루어져야 하는 시기로 알려져 있다.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원더풀카에 입고되는 중고자동차 중 일부는 차량 실내 관리가 소홀하게 이루어져 감가도 비례하게 됩니다. 특히 청결에 소홀히 한 차량의 경우 그만큼 판매 가격이 더욱 떨어질 수 밖에 없죠."

여름철, 습하고 더운 날씨가 반복되면서 차량 실내 또한 오염되기 쉽다. 특히 일부 사람들은 단순히 손 세차 및 셀프 세차 등으로 차량 실내 관리를 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이는 차량 내부 오염을 방치하게 되는 요소로 꼽힌다.

"장마철에 습한 날씨가 이어지게 되면 아무리 청결하게 자동차 실내를 관리한다 하더라도 오염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세차보다는 전문적인 차량 실내 크리닝을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량 실내에서 먹는 음식물도 내부 오염의 주범으로 꼽힌다. 일부 사람들은 자동차를 타고 생활하면서 음식물을 먹기도 한다. 과자 부스러기, 음료수 등이 바로 그 것. 음식물 또는 음료 등을 차량 내부에 흘렸을 경우 치우면 그만이라 생각하지만 현실은 그리 녹록치 않다. 엉덩이를 받치는 차량 시트 깊숙한 곳, 또는 좌석 구석에 음식물을 흘릴 경우 제대로 청소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문제는 이를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 채 길게는 1년 이상 방치하게 된다는 점이다. 이럴 경우 음식물이 부식되어 차량 실내에 악취를 풍길 수 있다.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원더풀카 관계자는 차량 실내 오염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로 차량 구석에 오랜 기간 방치해 두는 음식물을 꼽았다.

"중고자동차 판매가, 가격은 차량 소유주가 얼마나 심혈을 기울여 관리했는지에 따라 정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습기에 대한 대처가 부족한 차량, 음식물을 먹은 후 제대로 청소를 하지 않은 차량 등은 감가가 따를 수 밖에 없지요."

"단순 세차는 가죽 시트, 좌석 밑 등을 면밀하게 청소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차량 실내 크리닝은 좌석을 전부 들어내고 차량 내부 전체에 대한 소독 등을 실시하여 세균을 완전 박멸하게 됩니다. 중고자동차 가격을 높이려면 꾸준한 차량 관리가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실내 크리닝의 경우 기존 세차보다 비용이 비싼 게 사실이지만 정기적으로 꾸준히 행할 경우 그에 따른 혜택을 입게 됩니다."

한편, 수원중앙매매단지 원더풀카는 현재 수원, 화성, 판교, 군포, 부천중고차 등 경기도 일대 회원을 비롯해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등의 믿을수있는중고차사이트 원더풀카 회원들이 매매를 믿고 맡기고 있으며, 중고차전액할부 상담 및 구매 문의는 전화(1688-8929) 또는 홈페이지(www.wonderfulcar.co.kr)를 통해 가능하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안경준 기자
안경준 기자 reporter21@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