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호 구매하기
가족나들이 팁! 나들이 어플을 이용하자
가족나들이 팁! 나들이 어플을 이용하자
  • 안경준 기자
  • 승인 2015.06.11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나들이 팁! 나들이 어플을 이용하자. 주말이면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기 위해 어디로든 떠나고 싶어진다. 특히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은 아이들과의 교감을 위해 가족나들이를 많이 떠난다. 하지만 놀러 가는 것도 만만치 않다. 날씨는 어떤지, 어디로 갈지, 무엇을 먹을지, 하나하나 알아보다 보면 쉬려고 하는 건지, 아니면 업무의 연장인지 헷갈리기도 한다. 이 모든 준비를 한 번에 도와줄 기똥찬 녀석들이 있다. 바로 가족나들이 어플이다.

◆ 고고패밀리
고고패밀리는 아이를 가진 가정을 타깃으로 한 가족나들이 어플이다. 내 아이의 성별, 나이 등을 입력하면 개인 맞춤형으로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원하는 장소 10km 이내의 놀 거리, 먹거리, 볼거리에 대한 모든 정보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아이를 가진 부모들을 위해서 특별히, 주차장 유무, 유모차 대여, 유모차 이용 편리 여부 등을 알 수 있다. 고고패밀리의 또 다른 장점은, 제공되는 정보가 블로그 후기와 연동된다는 것이다. 이로써 다양하고 세세한 정보 취합이 가능하다. 또한, TV에 나왔던 장소나 맛집 정보가 매주 업데이트되니 최신 트렌드까지 확인할 수 있다.

◆ 이지고
이지고는 ‘여행 코스’를 제시하는 나들이 어플이다. 가족나들이를 계획하지만 계획할 시간적 여유도 없는 사람들에게, 자신이 있는 지역을 기반으로 여러 종류의 여행 코스를 제시한다. 각 지점에 가서 인증을 받아야만 후기를 남길 수 있는 체크인 시스템이 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되는 기간한정 축제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이지고는 이동 거리를 표시해주어, 목적지까지 얼마나 더 가야 하는지를 쉽게 알 수 있게 해준다. 처음 가는 장소라도, 정해진 코스대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 어디갈까?
어디갈까? 어플은 어디로 놀러 갈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특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기간별 축제 정보도 제공하는데, 다른 나들이 어플보다 다양한 축제를 다룬다. 그래서 축제 장소로 가족나들이를 자주 가는 가족에게 유용한 어플이다. 또한 캠핑이나 레저, 숙박, 펜션 등 세부 정보 카테고리 폭도 넓고, 소셜쇼핑 기능이 있어 쇼핑도 할 수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