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수원 맛집에서 키토산이 가득한 랍스타와 킹크랩으로 여름을 이긴다.
수원 맛집에서 키토산이 가득한 랍스타와 킹크랩으로 여름을 이긴다.
  • 안경준 기자
  • 승인 2015.08.05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면서 바다의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그 중 랍스터와 킹크랩은 맛있는요리,고급스러운 요리라 불리우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바닷가재라고 불리우는 새우에 가까운 류인 랍스터는 태평양 인도양 대서양에 넓게 분포가 되어 있다.랍스터는 의학적 효능이 입증된 고영양 고단백요리로서 필수아미노산이라 불리는 메시오신,레이신,리신등이 함유되어 있어 뼈와 근육의 형성을 도와 자라는 성장기 아이들과 지병이 많이 생기는 어른들에게 좋은 남녀노소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식이다.

또한 키토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머리를 맑게 해주며 우리 몸속의 내장기능을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와준다.또한 타우린 성분이 피로회복에 좋고 정력증진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결을 좋아지게 하며 피부노화를 방지해주기 때문에 랍스터를 먹으면 피부개선의 효과를 볼 수 있어 여성에게도 인기를 끄는 요리이다.단백질함량이 높고 열량이 낮으며 포만감을 주기도 하여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킹크랩 또한 바다요리 중에서도 고급요리에 속하는데 일반게나 대게와 달리 육질이 탱탱하고 두껍고 속이 알차다.킹크랩과 대게를 혼동하기 쉬운데 킹크랩은 소라게의 일종으로 발이 네 개가 달려있고 대게는 발이 5개가 달려있다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킹크랩 또한 랍스터와 같이 많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는데 키토산함량이 풍부하여 동맥경화 혈관질환에도 도움을 주고 칼슘등이 많이 함류되어 있어 뼈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간해독 간기능을 높여주어 숙취에 먹어도 좋다. 생체리듬조절능력에도 좋은 영향을 끼친다.

수원 광교카페거리에 위치한 씨푸드박스에서는 고급음식 랍스터와 킹크랩을 레스토랑나 고급진 장소가 아닌 편안한 장소와 저렴한 가격으로 맛 볼 수 있다. 또한 랍스터와 해물찜 세트가 3만원대 맛 볼 수 있으니 연인, 가족들에게 큰인기를 끌고 있고, 킹크랩 같은 경우 날마다 가격의 차이가 있어서 미리 연락을 한 후에 방문 하는 것을 추천한다.

광교 씨푸드박스 관계자에 따르면 우리가 흔히 고급진 음식이라 쉽게 접해보지 못한 서민들에 부담없는 가격으로 건강과 맛을 알리고자 하는 것이 목표이고, 이렇게 저렴하게 제공 될 수 있는 이유는 직접 수입을 통한 불필요한 유통단계를 없앰으로써 소비자에게 보다 실속있는 가격으로 최고의 랍스터를 제공하고 있다.

광교 씨푸드박스(http://blog.naver.com/seafood2122800)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파크로127번길 80-12에 위치해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031-212-2800 로 할 수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안경준 기자
안경준 기자 reporter21@ilemo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