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무료재무설계상담 으로 더욱 확실해지는 재테크방법!
무료재무설계상담 으로 더욱 확실해지는 재테크방법!
  • 나영수 기자
  • 승인 2015.08.0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성인이 되는 사회초년생들은 일찍부터 재테크 원칙과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둬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강조한다. 저금리시대와 경기불황을 겪는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자신의 자산을 관리하고자하는 사람들은 늘고 있다. 그리하여 요즘의 젊은 세대들은 한발 앞서 자신의 월급과 수입에서도 무료재무설계상담으로 자산관리를 시작한다.

이제 막 사회에 발을 내딛고, 일이 익숙해질때쯤, 이들은 주변 동료들과 결혼자금 만들기, 목돈 만드는 법, 내집 마련, 자녀양육, 노후대책까지 여러 가지 자신에게 일어나는 상황들을 위해서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그러기에 20대부터 내가 준비해야 할 자금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되는데, 똑같은 월급을 받아도 어떤 계획과 어떤 재테크방법으로 재테크를 하느냐에 따라서 재테크 결과의 차이가 크게 나타나게 된다.

재테크방법은 얼마나 알고 있는가? 무료재무설계상담은 받아 보았는가?현명하고 똑똑한 재테크를 하기위해서 알아야 할 재테크방법으로는 어떤 게 있을까?

첫째, 재정적 목표를 세세하게 기록해보자. 나의 지금 현재 상황을 정확하고 세밀하게 알아야한다. 내가 자금이 필요한 시기, 자금을 준비하는 시간, 목표자금은 얼마이며, 매달 저축할 수 있는 금액 등을 자세히 적어본다.

둘째, 목표 우선 순위를 정하자. 앞서 세세하게 기록했던 재정적 목표에서 우선순위를 정해본다. 나의 상황과 문제점을 알고, 재테크방법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셋째, 단기, 중기, 장기로 구분해보자. 준비기간은 1~3년 단기, 3~8년은 중기, 8년 이상은 장기로 구분한다. 1년이내 필요하게 될 긴급자금도 정해본다.

넷째, 기간별로 재테크방법을 결정한다.1년이내 긴급자금으로는 CMA통장, MMF, 단기적금을 생각해본다. 이자가 적더라도 원금을 잃지 않고 안전하게 모을 수 있는 상품이 좋다.1~3년 단기자금으로는 ELS, 채권, 안정적인 적립식 펀드, 적금을 통해 수익률을 조금 기대해서 투자하는 것이 좋다. 3~8년 중기 자금은 적립식 펀드로 본격적인 성장을 꾀하는 투자 설정이 좋다. 8년 이상 장기 자금은 기간이 꽤 길기 때문에 복리효과와 비과세 효과를 누리는 것이 좋으므로 연금, 보험, 적립식 펀드가 있다.

나만의 목표를 세우고 이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무료재무설계상담을 받는다.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방법을 조금만 바꾸거나 잘못된 것을 바로잡아도 장기적으로 큰 효과를 얻을 수가 있다. 예전과 달리 무료재무설계상담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회생활을 시작하면 받아 보는 것이 좋다. 월급이 많고 적은 것은 중요하지 않다.

많은 것을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적더라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이다.자신의 재무상황파악부터 현재 자신의 상황에 꼭 맞는 재무설계 상담은 GTA재무설계 http://goo.gl/kYLCr1 이곳에서 간단한 신청을 통해 무료재무설계상담을 받을 수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나영수 기자
나영수 기자 reporter77@ilemode.com